2020-07-12 12:15 (일)
안랩, 보안 지식 공유 유튜브 채널에 생활 속 보안 정보 강화
상태바
안랩, 보안 지식 공유 유튜브 채널에 생활 속 보안 정보 강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4.16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PC, 모바일 사용 증가...보안정보 강화해 알기 쉽게 제공

안랩(대표 강석균)은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 영향으로 PC/모바일 사용 증가 및 이에 따른 보안 위협 증대에 개인들이 대비할 수 있도록 회사 유튜브 채널(‘삼평동연구소’)에 관련정보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안랩은 이미 한달 전부터 개인들이 별다른 보안 지식 없이도 보안위협을 쉽게 이해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1~3분 내외의 간략한 영상을 다수 제작하여 유튜브 채널 삼평동연구소에서 공유 중이다.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인치범 상무는 “‘삼평동연구소’ 채널은 주로 밀레니얼세대나 Z세대들이 쉽고 재미있게 보안 지식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한 채널이다”라며 “향후 실버 세대를 위한 스마트 기기 보안 수칙, 온라인 개학을 맞은 초중고 학생을 위한 보안 수칙 등 세대별 맞춤형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의 유튜브 채널 ‘삼평동연구소’는 기존 유튜브 공식채널과 별도로 사회공헌 차원의 IT-보안 정보 전파를 위해 개설한 서브 채널이다. 보안 정보뿐 아니라, 악성코드 분석가의 성격 테스트(MBTI), 재택근무 개발자의 VLOG 등 보안전문가 지망생을 위한 영상이나 초보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교육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