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2 10:15 (화)
코리아엑스퍼트, PKI기술과 OTID 기술 융합한 보안 인증 솔루션 출시
상태바
코리아엑스퍼트, PKI기술과 OTID 기술 융합한 보안 인증 솔루션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3.16 1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엑스퍼트는 OTID(일회용 ID)기술과 PKI기술을 융합해 'PKID’라는 보안 인증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PKID는 기존 인증서 기반과는 달리 기억하지 않아도 되는 일회용 코드 입력 방식과 원터치 방식으로 사용자 편의성에 집중하여 공인, 사설인증을 대체 가능한 차세대 인증방식을 적용했다. 특히, 부인방지 및 전자서명을 필요로 하는 업무에 대체인증으로 적용할 수 있어서 기관 및 기업들과 긍정적인 검토를 진행 중이다.

OTID기술을 기반으로 한 코리아엑스퍼트의 사용자 보안 인증 솔루션 아이루키(IRUKEY)는 랜덤코드가 사용자를 식별하기 때문에 2차 인증으로 적용 시 ID와 더불어 사용자를 교차 체크하여 차별화된 보안성을 제공한다. 최근 아이루키는 공공분야에서 정보보안 강화와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필수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코리아엑스퍼트의 All-in-one 인증 솔루션은 공공분야에서 2차 인증부터 사용자 인증까지 사용되고 있는 검증된 인증 제품이며, 부인방지 기능을 갖추어 공인, 사설인증 솔루션을 대체하는 시장까지 확대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