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2 12:50 (목)
윤관석 의원, 민생경제 활력 이끌 국토교통 인프라 투자 당-정이 함께 힘쓸 것
상태바
윤관석 의원, 민생경제 활력 이끌 국토교통 인프라 투자 당-정이 함께 힘쓸 것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2.28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관석 의원은 27일(목) 오전 10시, 청와대 영빈관에서 진행된 ‘현장과 함께하는 국토교통부-해양수산부 업무보고’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 날 업무보고에는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감안해 참석 인원을 최소한으로 하여, 영상을 통해 국토-해양 현장을 실시간으로 연결하여 사례를 직접 들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국토교통부는 2021년 정책비전으로 “활력 넘치는 경제, 편안한 일상”을 제시하고, 주요 정책 과제로 ◇혁신 인프라 구축을 통한 경제활력 제고 ◇국토교통 산업을 가고 싶은 좋은 일자리로 혁신 ◇ 포용적 주거복지망 확충 및 부동산시장 질서 확립 ◇교통 시스템 혁신을 통한 편리한 출퇴근길 ◇누구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등을 발표했다.

세부내역으로는 민생경제 극복을 위해 일자리 거점 조성을 위한 도시재생혁신지구-총괄사업관리자 사업을 추진하고, 자율자주행차 등 혁신성장 사업 지원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집 걱정 없는 삶을 위해 공공주택공급 확대와 편리한 출퇴근길을 위한 GTX 중심의 광역 교통 인프라 확충 등이 포함되었다.

윤관석 의원은 “도시재생 뉴딜의 신속한 추진, 공공 주택공급 확대, GTX 중심의 교통망 구축 등 민생과제는 지난 4년 간의 국토위 활동에서 지속적으로 제기한 것으로 업무보고에 핵심사항으로 포함되었다”라며 “국토위 간사-정책위 수석부의장으로서 GTX-B의 신속한 추진 등 문재인 정부의 국토교통 정책으로 경제 활력의 마중물을 만들고 혁신-포용-공정의 경제정책이 안착하도록 함께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국토교통부 업무보고 사항에는 ‘서부권GTX 도입’ 등이 포함되어 인천의 광역교통망 확충 기대감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