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4 05:00 (토)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비디오 스트리밍 활용법’ 제시
상태바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비디오 스트리밍 활용법’ 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2.28 12: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지사장 이형근)가 오늘,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비디오 스트리밍 활용 방안을 제시했다.

라이브 스트리밍 수요가 전세계적으로 증가하면서, 다양한 소셜 미디어와 마찬가지로 라이브 스트리밍도 콘텐츠를 보다 개인에 맞춰 제공되기 시작했다. 비즈니스에 활용되는 라이브 스트리밍은 최종 사용자에게 보다 생생하게 다가오는 이벤트를 홍보하거나, 새로운 소식 업데이트, 신제품의 특징과 유용한 팁,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등을 소개할 수 있어 대표적인 마케팅 툴로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은 사용자 친화적이다. 대부분의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활용하면, 특별한 교육을 받지 않고도 모든 팀원이 생방송을 공유할 수 있으며 지리적 문제없이 대면 회의와 참여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전 세계의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다. 특히 방송 시청자에 대한 정보 확인은 물론 질문 및 불만 사항 등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고객 성향 분석에 매우 적합하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비디오 스트리밍 활용법으로 ◇‘비하인드 스토리’로 방송 콘텐츠를 차별화하라 ◇전문가의 ‘질의응답 Q&A’ 코너를 마련하라 ◇‘라이브 스트리밍 진행 일정’을 홍보하여 시청자의 관심을 유도하라 ◇영상 파일을 다양한 방송 콘텐츠 용도로 재가공하여 활용하라 등을 소개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이형근 지사장은 “오늘날의 최종 사용자들은 영상을 좋아하며, 기업 경영진들도 읽기 보다는 시청을 선호한다. 특히 실시간 스트리밍은 자연스럽게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한번 제작된 영상물은 향후 블로그 게시물, 소셜미디어, 웹 사이트, 뉴스 레터 등에 재활용할 수 있어 영상 콘텐츠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활용 방안에 대한 방법까지 구체적인 고려가 필요하다”라며 “라임라이트는 안전하고 지연 없는 전세계 라이브 스트리밍을 가능하게 하는 업계 최대의 글로벌 사설 CDN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객 요구사항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임라이트의 24시간 365일 내내 실시간으로 운영되는 네트워크 운영 센터에서는 라임라이트 글로벌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전세계 고객들이 최상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