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10 (토)
김경진 의원, 코로나19 예방 취약계층에 행보 집중
상태바
김경진 의원, 코로나19 예방 취약계층에 행보 집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2.27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감염예방, 복지지원에 총력 다할 것”

김경진 의원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라 취약계층을 위한 예방 지원 및 홍보에 연일 행보를 집중하고 있다.

정부의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되며, 26일 10시 기준 광주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총 접촉자 수는 766명, 확진환자는 9명(격리병원 7명, 격리해제 2명)으로 집계된다.

김경진 의원은 27일 지역사무소 집무실에서 열린 긴급방역회의를 통해 재래시장 내 손세정제 비치, 취약계층에 대한 방역 물품 제공 등 영세상인과 취약계층에 대한 관계 기관의 우선적 지원을 촉구했다.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보육 공백 역시 막막한 상황이다. 현재 광주시내 모든 어린이집 1,126곳과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은 3월 8일까지 휴원이 일주일 더 연장된 상태이다.

이에 김경진 의원은 맞벌이,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돌봄 활동전문가 파견 서비스’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김 의원은 코로나19의 빠른 확산세로 인해 봉사활동마저 중단, 이들의 도움이 필요한 노인이나 아동 등에 대한 복지 사각지대에 대해 강한 우려를 나타냈다.

김경진 의원은 “관내 천사무료급식소만 보더라도 한 달 째 활동이 중단돼 이용하던 어르신들은 끼니부터 걱정해야 한다”라며 “장기간 이어질 수 있는 사회복지시설의 휴관을 감안, 이 공백을 메우는 데 지역사회가 함께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무엇보다 구청, 보건소 등 기관의 도움이 시급한 취약계층에 대한 전수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라며 “독거노인·장애인·결식아동 등에게 구호물품이 우선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