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2 13:15 (목)
에스넷시스템, 시큐아이와 솔루션 판매 및 관제 운영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에스넷시스템, 시큐아이와 솔루션 판매 및 관제 운영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2.17 1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넷시스템과 시큐아이 업무협약에 참석한 에스넷시스템 유인철 CTO(오른쪽)와 시큐아이 김병수 솔루션 사업부장(왼쪽)
에스넷시스템과 시큐아이 업무협약에 참석한 에스넷시스템 유인철 CTO(오른쪽)와 시큐아이 김병수 솔루션 사업부장(왼쪽)

에스넷시스템(공동대표 박효대, 장병강)과 시큐아이(대표 최환진)는 양사의 솔루션 ‘S-WAN(Smart-WAN)과 ‘VIRTUALMAX’ 판매 및 관제(SOC) 운영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더 많은 기업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은 물론, 비용 절감과 편리한 관제 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에스넷시스템은 자사의 스마트 IT 서비스 플랫폼인 ‘S-WAN’을 시큐아이에 제공하고, 시큐아이는 강력한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인 ‘VIRTUALMAX’를 에스넷시스템에 제공해 관제 사업을 확대, 발전시키는 일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상호 협력 하에 영업 및 기술지원을 수행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S-WAN’은 북미 IT기업인 128-테크놀로지의 스마트 라우터와 에스넷시스템의 매니지드 서비스가 결합해 탄생된 SD-WAN 관련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규모가 크지 않고 높은 비용 때문에 최신 IT 인프라 도입을 망설이고 있는 기업에 유리하며, IoT 데이터 수집, AI기반 데이터 분석 등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시큐아이의 ‘VIRTUALMAX’는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장비를 하나로 결합한 HCI(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쳐) 기반으로 시큐아이의 차세대 방화벽부터 가상방화벽, 웹방화벽, 접근제어 등VM별 특화 보안 솔루션을 융합한 인프라 토털 아키텍쳐 플랫폼이다. 또한, 통합보안관제는 IBM Q Rader, X Force, 왓슨 기반으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스넷시스템 유인철 CTO는 “이번 시큐아이와 업무협약 체결로 고객에 더 안전한 IT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양사가 긴밀하게 협업하여 한층 더 진화한 종합 IT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더욱 다양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시큐아이 김병수 솔루션사업부장은 “이번 에스넷시스템과의 협력은 SD-WAN, 클라우드 등 다양한 보안 환경에 적합한 보안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며 “혁신적인 기술을 안정적이면서도 비용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