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5 16:20 (토)
티맥스, AI-클라우드 전문가 양성 위한 대규모 채용 진행
상태바
티맥스, AI-클라우드 전문가 양성 위한 대규모 채용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2.12 15: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 R&D 센터(티맥스타워) 외관
티맥스 R&D 센터(티맥스타워) 외관

티맥스3사(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 티맥스A&C)는 올해 R&D 전 분야에 걸쳐 대규모 신입 연구원 300여 명을 채용해 미래 신기술을 선도할 핵심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올해 티맥스는 대규모 채용을 시작으로 AI-클라우드 사업 본격화에 나선다. 티맥스는 최근 티맥스오에스의 사명을 티맥스A&C로 변경하고 AI, 클라우드, OS(운영체제), 오피스, 스페이스 등에 특화된 5개의 자회사를 설립했다. 티맥스소프트와 티맥스데이터 역시 기존 제품을 클라우드 환경에 적용하며 플랫폼-서비스 영역을 강화하고 있다.

티맥스는 신규 및 경력 채용을 통해 3사 및 티맥스A&C 산하 자회사의 외연을 확대한다. 특히 AI-클라우드 전문가를 육성 및 영입해 신사업에 총력을 기울인다. 인재 확보와 맞춤형 교육, 각 제품에 특화된 연구개발-마케팅 등을 기반으로 AI-클라우드 영역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클라우드 기업으로의 체질 개선에 돌입한다.

한편 티맥스는 연구원들에게 1인 1연구실 또는 2인 1연구실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6년 3월에는 ‘티맥스 사랑 어린이집’을 개원해 임직원들에게 일과 육아, 가정의 균형 있는 생활을 지원한다. 연구소 내에는 편의점, 북카페, 식당 등의 편의시설이 입점해 있으며, 만 3년 이상 근무 시 1개월의 ‘리프레시’ 휴가도 받을 수 있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사장은 “대기업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는 공채 폐지-소규모 선발 채용 트렌드 속에서 티맥스의 대규모 채용은 티맥스가 인재 중심 경영을 통해 AI-클라우드 영역에서 리더십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다”라며 “AI와 클라우드의 분야별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해 강력한 IT 인재들과 함께 AI-클라우드 시대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