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00 (금)
쌍꺼풀수술, 안면윤곽 성형 후 생긴 붓기에 부종제거크림 ‘보나플러스’ 추천
상태바
쌍꺼풀수술, 안면윤곽 성형 후 생긴 붓기에 부종제거크림 ‘보나플러스’ 추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03 12: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여성 M씨(34세)는 지난 여름휴가 일정에 맞춰 성형수술을 받았다. 휴가 후 만나는 직장동료들에게 이전보다 예뻐진 외모를 뽐내고 싶었으나 수술 부위에 멍이 생기고 심한 부종까지 나타나 며칠을 더 쉬어야 했다.
 
우리나라 20-40대 여성 중 약 20%가 성형수술을 1회 이상 경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성형수술은 보편화되어 있다. 수술을 받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성형수술 후 후유증으로 고통을 받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성형 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수술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안면윤곽수술, 이마성형, 쌍꺼풀수술, 눈성형, 양악 등 성형 부기는 제대로 제거되지 않으면 부작용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인 관리가 요구된다.
 
성형관련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얼굴붓는이유, 얼굴예뻐지는법, 성형부기빼는법, 부종에 좋은 음식 등 수술 후 관리에 대한 글이 많이 올라오고, 얼굴경락이나 붓기주사, 멍크림 등 사용 후기를 볼 수 있는데 성형 부기는 일반적인 부종과 다르게 수술 과정에서 혈관 조직이 손상돼 혈관 내 혈장성분이 혈관 외부로 유출돼 염증이 발생해 부기가 나타나게 된다.
 
따라서 피부 속에 머물러 있는 수분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야 부기가 빨리 빠지고, 원래 피부의 탄력을 되찾을 수 있으므로 붓기가 심한 경우에는 붓기제거크림과 같은 의약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성형붓기제거크림으로 알려져 있는 ‘보나플러스’는 국화과 식물인 아르니카(ARNICA)와 파인애플에서 추출한 천연 단백질 분해 효소 브로멜라인(BROMELAIN), 피부 세포 재생인자인 식물배양 EGF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특히 아르니카와 브로멜라인은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 성형수술 후 많이 사용되는 천연성분으로 그 효능에 대해서는 다수의 임상실험과 SCI급논문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보나플러스 관계자는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코수술 회복기간, 쌍수붓기기간, 얼굴 붓는 이유 뿐만 아니라 멍 빨리 빼는법, 턱밑살이나 남자볼살빼는법에 대한 관심도 크다”며, “보나플러스는 앞트임, 안면윤곽, 쌍꺼풀수술, 코성형, 지방이식으로 나타나는 붓기 뿐 아니라 지방흡입 후 관리, 출산 후 붓기와 같은 산후부종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나플러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구입은 홈페이지(bonaplus.co.kr/product/list.html?cate_no=4)를 참조하면 된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