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1 17:00 (화)
한국정보인증-한국교육학술정보원, ‘나이스 학생-학부모서비스’ 인증서 발급 계약 체결
상태바
한국정보인증-한국교육학술정보원, ‘나이스 학생-학부모서비스’ 인증서 발급 계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2.11 14: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인증(대표 김상준)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과 학생-학부모용 인증서 발급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정보인증은 2020년 1년간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 학생/학부모서비스’를 이용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전용 인증서 발급 및 운영 업무를 제공한다.

이번 나이스 학생/학부모서비스 인증서 운영 체계를 위해 한국정보인증은 이중화된 시스템 운영과 24시간 365일 서비스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이중화 네트워크 설비를 통해 한 쪽 네트워크나 서버 하드웨어 장애가 발생해도 다른 한쪽 서버가 해당 서비스를 즉시 대신하여 운영할 수 있다. 이로써 서비스 중단이나 장애없이 인증서비스를 제공하며, 상시 모니터링으로 실시간 장애 감지와 안정적인 성능 분석을 지원한다.

또한 학생, 학부모가 인증서를 편리하게 발급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정보인증은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와 컴퓨터 운영체제에 구애받지 않고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표준을 준수하였다. 이 외 고객 지원 측면에서도 전용 상담 인력을 배치하고 있다. 이 전용 상담 인력은 학생과 학부모 편의를 위해서 인증서 발급과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정보인증 관계자는 “한국정보인증은 2012년부터 ‘나이스 학생/학부모서비스’ 전용 인증서 발급을 위탁받아 안전하고 체계적인 인증서 발급·관리 시스템을 운영해왔다”라며 “나이스 학생/학부모서비스뿐만 아니라 국내외 최다 공공 및 민간분야 사설 인증서비스 위탁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서비스 안정성과 편의성을 함께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