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50 (토)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에 관심 쏠리는 이유는?
상태바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에 관심 쏠리는 이유는?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02 2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까이는 중국이나 일본부터 시작해 멀리 유럽국가에서도 성형을 위해 우리나라를 찾을 만큼 우리나라의 성형술은 뛰어나고 우리나라의 성형열풍은 대단하다. 눈, 코는 물론 양악수술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특히 작은 얼굴을 만들어주는 양악수술의 경우 연예인들도 상당한 효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지며 대단한 인기를 모았다.
 
최근에는 이러한 인기가 헤어라인교정으로 옮겨졌다. 헤어라인교정은 뼈를 깎는 성형수술보다 안전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성형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마축소수술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넓은 이마는 물론 M자형 이마, 각진 이마 등 울퉁불퉁한 이마라인을 교정하고, 얼굴윤곽수술의 효과까지 볼 수 있어 연예인헤어라인, 승무원헤어라인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헤어라인교정은 자신의 후두부에서 모발을 채취해 이마라인에 이식하는 모발이식수술로 새로 헤어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새로 헤어라인을 만들어줌으로써 넓은 이마를 줄이고, 각진 이마나 M자형 이마의 모양을 원하는 형태로 바로잡을 수 있게 된다. 이 과정에서 얼굴 비율을 1:1:1의 황금비율로 맞춰 얼굴 윤곽수술을 받은 것처럼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남성적 이마나 광대가 도드라져 보이는 이마였더라도 세련되고, 입체적인 얼굴라인이 만들어진다. 또 기존에 있던 자신의 헤어라인을 유지시켜 연결하고 부족한 부분의 밀도만 보강하여 빈틈을 채우므로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심지어 비절개모발이식과 무삭발비절개모발이식까지 선보여지면서 통증과 흉터를 최소화하여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여 헤어라인교정을 선호하는 이들은 더욱 늘었다. 비절개모발이식을 통한 수술은 타지역에서 수술 후에도 당일에 돌아와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할 만큼 회복이 빠르다는 점을 이용해 수원, 인천,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강남 모발이식병원을 찾기도 하고 헤어라인교정 잘하는 곳 추천, 유명한 헤어라인교정 전문병원 등을 찾아 수술을 받고 돌아가기도 한다.
 
이렇게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의 인기가 높아지자 헤어라인교정 후기나 가격 등이 검색되고 이러한 정보들을 무분별하게 받아들여 수술을 결정했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헤어라인교정은 모발이식수술로 이뤄지긴 하지만 탈모치료를 위한 모발이식과는 다르다. 정면에서 보여지는 부분인 만큼 이미지를 만드는 수술이기 때문에 좀 더 미용적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 기존 헤어라인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모발을 심는 각도와 방향, 깊이, 밀도, 잔머리 정도 등을 고려하지 않으면 아니한 만 못한 어색한 헤어라인이 연출될 수도 있다. 탈모치료를 위한 모발이식을 아무리 잘한다고 해도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의 경험이 없다면 자칫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으므로 헤어라인교정의 경험을 가진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모발이식의 특징을 무시할 수도 없다. 모발이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생착률이다. 생착률은 자리를 옮긴 모발이 살아남는 비율로 모발이식의 성패를 가르는 결정적 요소다. 후두부 모낭의 한계로 재수술이 제한적인 모발이식의 특징을 생각하면 비용에만 집착하기 보다 애초 생착률이 높은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요즘 선호되고 있는 비절개모발이식 가운데 생착률에 주력하고 있는 수술법이 CIT수술이다. CIT수술은 높은 생착률을 위해 모낭채취부터 모낭분리, 이식 등 수술 전 과정에서 모낭손상률을 줄이는데 집중했다.
 
CIT수술로 헤어라인교정을 진행 중인 포헤어모발이식 정윤서 원장은 “머리는 개개인의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이므로 모발이식은 개개인의 얼굴형과 전체적인 이미지에 맞춰 맞춤 수술플랜으로 이뤄져야 한다”며, “섬세한 진료로 환자들의 고민을 꼼꼼하게 진단하여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보완한 최상의 결과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