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2:00 (토)
아이비 병원코디네이터학원, 중국어 국제의료코디네이터 양성 중국 해외취업 길 열려
상태바
아이비 병원코디네이터학원, 중국어 국제의료코디네이터 양성 중국 해외취업 길 열려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02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아이비코리아와 중국 한진성형병원 MOU 체결식 현장 사진

8월 29일 중국 현지 우한(武?)에서 (주)아이비코리아와 한진성형병원이 MOU체결식을 가졌다.
 
(주)아이비코리아는 병원코디네이터,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병원상담실장, CS강사, 승무원, 지상직을 양성기관으로 교육청에 등록된 평생교육시설이며 글로벌 인재양성 및 고용촉진을 위해 해외취업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 카타르 항공 등 국외 항공사 채용대행 및 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 연수과정으로 다양한 취업을 위한 활동들을 추진해오고 있다.
 
2015년 올해부터는 중국 의료서비스분야로 해외취업 길을 열게 되었는데 이번 MOU협약을 맺은 한진성형병원은 중국 현지에서 한국식 성형 브랜드로서 우한, 남경, 쿤밍에 병원을 운영 중이다. 또한 북경, 상해, 광주, 심천, 중경, 성도, 귀양, 장사, 항주 외 중국 전역에 신규개업 및 기존병원 매입의 방식으로 사세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확장되는 지점 인원 확충을 위한 지속적인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첫 번째 면접은 2015년 9월 말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아이비 병원코디네이터학원에서는 차이나로(강남점)와 제휴하여 중국어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전문인재를 양성, 채용면접대비를 진행하고 있다.
 
중국어의료코디네이터 교육과정의 특징은 전원 중국해외취업을 목표로 양성하며, 교육수료 후 국제의료서비스코디네이터(제2015-003007호)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한다.
 
아이비 관계자들은 8월28일-8월30일까지 현지답사를 통해 한진성형병원 브랜드의 우수성을 확인, 한국인 복지제도, 기숙사시설, 취업비자발급 등 검증 평가를 마쳤으며 한국인으로만 구성되어있는 서비스팀을 매우 높이 평가했다.
 
앞으로 진행될 한진성형병원의 채용분야는 전문 의료서비스, 의료마케팅, 의료통역 분야가 있으며  병원코디네이터에 관심있고, 중국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다면 어학이 부족하더라도 전문교육을 통해 수료자에게 현지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진성형병원 한국사업부 총괄 손창수 본부장은 인재채용 기준으로 중국문화에 관심과 이해를 갖춘 인재를 우선 순위로, 열정과 책임감 겸비한 인재라면 한진 성형 병원으로 입사의 문은 활짝 열려 있다고 말했다.
 
중국 의료서비스 해외취업으로 자세한 상담과 중국어코디네이터양성과정 교육안내는 홈페이지(ivymedical.co.kr/coordi/sec1.asp?pageNum=4&subNum=3)와 전화 문의(02-556-5808)로 확인할 수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