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25 (금)
피에프코리아, 유사시 자동 전원차단 기능 탑재한 ‘온도퓨즈플러그’ 출시
상태바
피에프코리아, 유사시 자동 전원차단 기능 탑재한 ‘온도퓨즈플러그’ 출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9.01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피에프코리아(이사 강진유)는 전기로 인한 화재 및 감전사고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온도퓨즈플러그’를 출시했다.
 
‘온도퓨즈플러그’는 퓨즈를 겸한 전원플로그로서 두 단자 중 하나의 전원 접지봉에 열 감지 온도퓨즈를 탑재한 제품이다. 제품의 앞부분에 설치된 퓨즈가 전선의 손상으로 인한 누전 및 합선, 과부하로 인한 발열 시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주어 과부하 및 과열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화재나 감전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모든 전기제품에 사용 가능하며, 특히 소형제품이나 잦은 퓨즈단락으로 A/S비용이 부담되어 퓨즈를 설치 못하는 제품에도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또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업의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피에프코리아 관계자는 “이 제품은 화재 및 감전사고 예방, 제품생산의 원가 절감, 제품 A/S비용 절감, 제품관리 및 사용의 편리성 향상, 제품차별화 효과 등이 기대 된다"며, ”KBS 공개 발명 아이디어에서 우수상을 수상했고, 미국LA 국제발명품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등 공신력 있는 단체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국내 대기업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피에프코리아는 소비자들이 쉽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대형 할인점 입점과 전국 총판대리점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 총판대리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피에프코리아 홈페이지(www.plugfuse.co.kr)와 전화(054-338-2220)로 확인할 수 있다.
 
<정윤희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