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4:45 (월)
히어링허브 일산센터, 고성능 충전식보청기 행사 열어
상태바
히어링허브 일산센터, 고성능 충전식보청기 행사 열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2.03 1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히어링허브 일산센터 유지민 청각사가 보청기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급속하게 진행되는 고령화로 인하여 노인성난청이 꾸준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더불어 현대사회의 각종 시끄러운 소음과 과도한 이어폰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소음성난청은 비교적 젊은 사람들에게도 나타나고 있다. 난청을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청력저하와 청신경 퇴화가 진행되며 우울증과 치매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보청기착용으로 지속적인 소리자극을 주어 기억력과 지각능력 퇴행을 막아야 한다.

착용하는 연령층이 다양해진 만큼 청취 환경들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착용자를 고려한 제품선정과 맞춤형 청능재활이 필요하다. 오랜 시간동안 서서히 진행되는 청력감퇴를 겪으시는 어르신들은 어음변별력이 떨어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말소리변별을 높이기 위하여 기능성 보청기착용이 필수적이다. 본인에게 알맞은 제품선택을 고민하고 계신분들을 위하여 히어링허브 일산센터에서 사용이 간편한 고성능 충전식보청기 제품 무료청음 및 특가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신제품이 출시된 오티콘보청기 OPNS(오픈S)와 스위스 포낙보청기 Audeo-M(오데오마블)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오티콘 오픈S는 100년이 넘는 청각연구를 바탕으로 기존보다 30배 빨라진 뷔룩스s 칩셋을 탑재하여 처리속도가 탁월하며 혁신적인 피드백 제어를 보여주고 있다. 청력저하 정도가 심한 고도난청, 심도난청인 경우엔 피드백 발생확률이 높기 때문에 고주파수 이득을 낮추는 방식을 사용하였지만 오픈S는 피드백이 발생하기 전에 사전에 인지하여 제어하는 방식을 개발하여 깨끗한 소리청취가 가능해졌다. 소리이득을 낮추지 않아 최대 30% 말소리 단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깨끗하고 명료한 청취를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일체형충전식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2019년을 뜨겁게 달구었던 포낙보청기 오데오M은 단 3시간 충전으로도 하루종일 배터리걱정 없이 사용가능하며 세계최초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완벽한 무선스트리밍을 구현하여 거추장스러운 중계기 없이 다이렉트 무선연결과 업계에서 유일한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다. 이번에 탑재된 오토센스 OS 3.0으로 착용자의 주변환경에 가장 알맞게 프로그램 자동변경이 되며 부드럽고 선명한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었다.

히어링허브 일산센터 유지민 청각사는 “보청기선택도 물론 중요하지만 알맞은 보청기를 착용하기 위해서는 음장검사, REM 실이측정을 반드시 실시해야 하며 이를 기반으로 한국어음강화피팅을 진행해야 또렷하게 말소리를 들을 수 있다. 보청기는 연구부터 생산까지 모두 해외에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기존 보청기적합공식은 외국어를 기반하고 있어 한국어음과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보청기피팅의 핵심은 한국어음에 맞춘 말소리 강화피팅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외부노출을 꺼리시는 분들은 귀걸이형보청기 대신에 초소형보청기나 고막형보청기를 추천드리며 사용자의 귓본을 채취하여 제작기간 3~5일 정도 소요가 된다. 비교적 크기가 있는 오픈형보청기는 스마트폰과 무선연결을 하여 다이렉트 스트리밍도 가능하며 일체형배터리를 사용하여 충전식사용으로 잦은 배터리교체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장기적인 보청기착용을 위하여 심층상담으로 가장 적합한 제품 착용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가상음향시스템 VSE (Virtual Sound Environment)를 도입한 히어링허브는 조용한 상담실에서 진행되는 적합피팅을 다양한 환경을 가상으로 구현이 가능하다. 식당과 강당, 회의실, 시끄러운 공간 등 다양한 생활공간음을 상하부 10개의 스피커를 통해 360도로 전달, 음향을 가상으로 구현하여 보청기 피팅에서 가장 큰 어려움인 방향성, 소음환경에서 말소리 변별력을 향상 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특가행사에서 구매할 수 있는 보청기종류는 보급형제품부터 최고급제품까지 모두 적용되며 충전식제품부터 귀걸이형 및 귓속형제품 또한 기존기기 보상판매 뿐만 아니라 양측구매할인, 청각장애 복지카드를 소지하고 있을 시 성인의 경우 보청기지원금을 최대 131만원, 15세 미만의 경우에는 최대 262만원의 보청기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충전식보청기 시연 및 특가행사는 2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고, 3월부터는 일산을 비롯하여 고양. 양주, 운정, 파주 등의 지역 복지센터와 협약 하에 청음행사 및 무료청력검사를 진행한다. 히어링허브 케어시스템을 통해 구매지점과 상관없이 전국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1년이내 분실/파손/도난시 수수료만 부담하고 새 제품으료 교체, 청취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청능훈련을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