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6:30 (토)
대구수능학원 대구한양학원, "수능 준비는 체계적으로 해야"
상태바
대구수능학원 대구한양학원, "수능 준비는 체계적으로 해야"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31 14: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의 해가 밝은지도 벌써 한 달, 이제 새 학기가 다가오며 올해 고등학교 3학년에 진급한 학생들과 재수생들은 올해 수능 준비에 대한 계획을 하고 있는 시기이다.

12년간의 학창시절을 마무리하며 보는 시험인만큼 각자의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시험이기에 철저하게 준비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일 것이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잘 모르고 입시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요령이 없기 때문에 그 중요한 시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대구 지역에서 수능 준비를 앞둔 예비 고등학교 3학년 한 학생은 “지금까지 성적이 수능때까지 간다고 들어서 욕심부리지 않고 지금 성적만 유지하려고 한다"고 하며 많은 입시 컨설턴트들의 탄식을 자아냈다.

그에 대해 대구한양학원 측은 “스스로 체계적인 학습 플랜을 통한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안과 집중도 있는 효율적인 학습을 통해서 남은 기간 동안 수능점수를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학생은 몇 되지 않는다"라고 일침을 날리며 체계적인 입시 준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대구수능학원 중 대구한양학원은 전문 입시학원답게 그들만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한양학원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관리가 있는데 바로 상담교사, 강사가 모두 한 팀이 되어 정서케어, 학습케어, 생활케어를 하는 것이다. 정서케어의 일환으로는 대학탐방, 아이스브레이킹, 명사 강연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다른 친구들과 교류, 목표 달성을 위한 동기부여를 하고있으며 학습 케어로는 플래너관리를 통한 학습 습관 개선, 수업 종료 후 코칭선생님과 개별 클리닉, 월례고사 후 각 과목별 성적 분석, 데일리 테스트 등이 진행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생활케어는 아침 출결, 휴대폰 관리, 학원 수업 이후 예습, 복습 체크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구한양학원에서는 정시 프로그램과 수시프로그램을 각각 전문가가 운영하고 있어서 논술, 자소서, 면접 등 컨설팅 프로그램도 수시프로그램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다.

이렇듯 수년간의 요령으로 다양한 입시 전략을 보유한 대구수능학원 한양학원은 중앙로점, 두류점, 수성점 중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여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고 각기 학생마다 맞춤형 컨설팅을 하여 해결책을 마련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