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50 (일)
IE 원격코드 실행 취약점과 애플 iOS 다수 취약점 주의
상태바
IE 원격코드 실행 취약점과 애플 iOS 다수 취약점 주의
  • 길민권
  • 승인 2015.08.20 0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들, 신속한 보안업데이트 적용이 중요해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서 발생하는 취약점으로 공격자에게 시스템에 대한 완전한 권한을 빼앗길 수 있는 취약점이 발견됐다. 또 애플사도 자사 제품에 대해 다수의 취약점을 발견하고 보안업데이트를 공지했다. 이용자들의 신속한 보안업데이트 적용이 중요하다.
 
MS사는 공격자가 취약점을 이용해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어, 해당 제품 이용자들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할 것을 권고했다.
 
사용자가 영향받는 버전의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해 특수하게 조작된 웹 페이지를 열람할 경우, 원격코드 실행될 수 있는 취약점으로 이다. 메모리 손상 취약점(CVE-2015-2502)이다. 중요도는 긴급이다. (한글: 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security/MS15-093)
 
또 애플사는 최근 애플의 OS X 서버, iOS, Safari, Yosemite 등에 대해 자사 제품에 대해 다수의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업데이트를 공지했다.
 
공격자가 취약점을 이용해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어, 해당 제품 이용자들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