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1:10 (토)
학위취득의 꿈, 신뢰 높이고 비용, 시간 낮춘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
상태바
학위취득의 꿈, 신뢰 높이고 비용, 시간 낮춘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8.18 13: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최근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지면서 대입준비생은 물론 취업준비생, 직장인까지 일명 ‘스펙쌓기’에 여념이 없다. 누가 먼저라고 할 것도 없이 점점 더 치열해지는 스펙경쟁 속에서 단순히 스펙만 쌓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효율적이고 단기간에 이뤄지는 과정을 찾아 나서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학사학위 또한 최소한의 시간에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가 각광을 받고 있다. 비용 및 시간 절약의 장점이 분명한 데에 반해, 부실한 학점은행기관들은 기관운영이 원활하지 않거나 수강생관리가 소홀해 학생들에게 피해가 야기되는 경우도 적지 않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믿을 수 있는 기관에서 취득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런 점에서 중앙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신뢰도와 안정성이 높은 기관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인기이다.
 
특히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 간호학과 같은 경우에는 전공필수 21학점을 취득하고 학사학위요건을 충족하면 교육부장관 명의 간호학사를 취득하게 된다. 간호학과 수강생의 경우 학사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최단 1학기 만에도 학사학위 취득에 도전할 수 있다. 단, 간호학과는 전문대학(3년제 간호학) 졸업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며 간호사면허증을 소지한 사람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에서는 한 학기에 정해진 과목 모두를 수강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필요한 과목들을 골라 한 학기 또는 여러 학기에 나누어 들을 수 있는 과목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바쁜 직장인 또는 기타 자격증을 함께 준비하는 수강생들에게 비용 및 시간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학생들은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교육받게 되며 중앙도서관, 학생식당 등 교내 편의시설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중앙대학교 학생증 발급은 물론 중앙대학교 부속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혜택도 주어진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과목제 2015학년도 2학기 신입생은 현재 모집 중에 있고 접수순으로 선발 마감된다. 개강일자는 2015년 8월 31일부터 과목별 해당 요일이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홈페이지(mecca.cau.ac.kr)에서 더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문의 02-820-6213~5)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