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1:45 (일)
가비아 1분 설치 서버호스팅, 서버 원격 관리 기능 오픈
상태바
가비아 1분 설치 서버호스팅, 서버 원격 관리 기능 오픈
  • 길민권
  • 승인 2015.07.21 15: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리서버를 클라우드처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어
IT 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1분 설치 서버호스팅’에 서버 원격 관리 기능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서버 원격 관리란 원격에서 직접 서버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무약정 임대 방식인 1분 설치 서버호스팅은 일반 서버호스팅 상품처럼 실제 물리 서버를 사용한다. 이번 원격 관리 솔루션 오픈으로 물리적인 서버를 가상서버인 클라우드처럼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서버 OS나 하드웨어 부분에 이상이 감지될 때도 원격에서 접속하여 서버 재부팅이나 OS 재설치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말 등 휴일에 장애가 발생해도 IDC에 연락하여 작업을 요청하거나 직접 IDC에 방문할 필요가 없다. 신속하게 서버 장애 상황에 대응할 수 있으므로 효율적이다.
 
웹으로 서버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인적 물적 비용을 최소화해 서버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가비아 서버호스팅팀 백승한 팀장은 “이번에 오픈한 서버 원격 관리 솔루션은 OS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때만 서버에 원격 접속할 수 있던 기존 관리 방식에서 크게 진화했다”면서 “IDC 방문에 걸리는 시간과 물리적인 거리를 없앤 효율적인 시스템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