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두나무, 두나무앤파트너스와 26개 기업에 550억원 투자 진행

블록체인 기술, 블록체인 도입 유망 분야, 핀테크 미래 기술에 투자 집중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9년 05월 15일 수요일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15일, 두나무앤파트너스(대표 이강준)와 함께 26개 기업에 약 550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두나무와 두나무앤파트너스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2018년 3월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3년 간 1,000억원 투자 계획을 발표한 이래 약 1년여 만에 투자 목표 규모의 절반 이상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사는 총 26개 기업에 활발한 투자를 해 왔다. 두나무앤파트너스의 경우 크게 블록체인 산업 핵심 기술과 응용 서비스, 블록체인 도입이 유망한 분야, 핀테크 등 블록체인과 긴밀하게 연결될 수 있는 미래 기술 대상에 투자를 집중해 왔다.

두나무앤파트너스 이강준 대표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우수 기술 기업과 실생활 도입이 기대되는 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2019년에도 규모, 스테이지, 지역에 구애 받지 않는 공격적인 투자를 추진해 기술과 금융의 접점에서 과감한 혁신을 이끌 수 있는 기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두나무앤파트너스는 2019년에 주목해야 할 마이크로 트렌드 3가지를 꼽았다. 첫째는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들의 출시 및 활성화, 둘째는 오픈뱅킹 법제화와 마이데이터 도입 등 진화하는 금융 환경에 발맞춰 고객 편의성을 내세운 모바일 핀테크 사업자의 강세, 세번째는 1인 마켓 및 크리에이터들이 주도해 나가는 브랜드의 대중화와 사업 기회 확장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