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에버클, 온라인 어학 학습 프로그램 ‘랭쿡’ 특허 출원

우진영 기자 jywoo@dailysecu.com 2019년 03월 19일 화요일
KakaoTalk_20190319_150011583.jpg
지난 6일 에버클의 외국어 학습 콘텐츠 ‘랭쿡’이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

‘랭쿡’은 특허청으로부터 외국어 학습 콘텐츠 제공 방법 및 시스템에 대한 특허 등록을 승인 받았다. ‘랭쿡’이 제공하는 상황별 이미지 트레이닝(Situational Image Training, 이하 S·I·T) 학습 기법이 기존의 어학 학습 방식과 비교해 차별성과 우수성을 갖췄다고 인정받은 것이다.

S·I·T 학습 기법은 이미지 트레이닝을 어학 학습에 적용시켜 자막이나 설명 없이 원어민의 말과 행동, 상황으로 언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 학습자들이 실제 상황에서도 어려움 없이 언어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신개념 학습법이다. 여기에 학습자들이 몰입할 수 있도록 1인칭 시점의 학습 영상을 구현했다.

또한 ‘4STEP’의 학습 시스템으로 자연스럽게 짧은 학습 영상을 반복 시청하며 직접 단어를 찾고 회화 표현을 녹음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자는 스스로 언어를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별도의 부교재는 없으며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로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도 ‘랭쿡’의 장점 중 하나다.

에버클 관계자는 “우리말과는 다른 외국어 체계를 문법적 해석 없이 바로 이해하고 바로 말할 수 있는 진짜 언어학습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주목해야한다”고 전했으며 “바쁜 생활 속에서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기듯이 외국어를 익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랭쿡’은 기존의 암기 위주의 공부 방법에서 벗어나 더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게 외국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 개발 중이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랭쿡주니어’ 서비스 론칭도 앞두고 있다.

한편, ‘랭쿡’은 ‘2019 올해의 소비자만족도1위’ 시상식에서 교육 브랜드 온라인 어학 학습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