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해커출신 사업가 박찬암 스틸리언 대표, 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8년 03월 20일 화요일

▲ 박찬암 스틸리언 대표가 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 정보보안 전문가에 대해 소개하는 내용. 천재교육 교과서 이미지.
▲ 박찬암 스틸리언 대표가 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 정보보안 전문가에 대해 소개하는 내용. 천재교육 교과서 이미지.
유명 해커출신으로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AppSuit), 해커에 의한 보안 컨설팅, 사이버 보안 R&D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정보보안 기업 스틸리언 박찬암 대표가 고등학교 정보 교과서에 보안전문가로 최초 수록됐다. 

스틸리언 측은 "교과서 점유율 1위 기업인 천재교육이 발간해 검정을 통과한 교과서에서 박찬암 대표가 정보 보안 전문가에 대해 소개했다. 해커 출신 인물이 정식 교과서에 실려 학생들의 정규 수업 교재로 활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박찬암 대표는 교과서에서 정보보안 전문가가 하는 일, 직업 전망, 필요 능력과 자질, 직업을 위한 준비사항 등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답변한다. 정보보안 전문가라는 직업에 대해서는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고 사회를 보호하는 등 정보 사회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정보 보안 전문가의 업무 특성상 중요 정보에 접근할 일이 많기 때문에 그에 따른 도덕성과 윤리 의식, 비밀유지 등을 강조하기도 했다. 보안 업무 처리를 위해 만나는 사람들은 해당 분야 전문가가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를 위한 의사소통 능력의 필요성도 함께 언급했다.

박찬암 대표는 국내외 다수 해킹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해커로서의 경력을 쌓아오다 2015년 보안 벤처기업 스틸리언을 창업했다. 현재는 경찰청, 서울동부지방검찰청, 금융감독원, 평창 올림픽 등에서 사이버 보안 자문 위원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스틸리언은 최고 수준의 해커들로 구성된 사이버 보안 벤처기업이다. 국내외 해킹대회 우승, 대통령상 및 장관상 수상, 글로벌 SW 취약점 다수 발견, 2016년 올해의 보안 스타트업 선정, 2017 우수벤처기업 선정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AppSuit), 해커에 의한 고급 보안 컨설팅, 사이버 보안 R&D 등이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