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영림원소프트랩, 애저 기반의 클라우드 ERP 서비스로 ERP 도입 장벽 낮춰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2017년 03월 21일 화요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영림원소프트랩(이하 영림원)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를 통해 본격 클라우드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장의 영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림원은 애저를 기반으로 SaaS 형태의 ‘시스템에버’를 클라우드로 제공하고, 온프레미스 ERP 솔루션인 ‘K-시스템 제뉴인’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해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영림원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도입해 ERP 진입 장벽을 획기적으로 낮췄다. 애저 기반으로 제공되는 시스템에버는 컨설턴트의 도움 없이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영림원은 애저의 프로비저닝 기능을 적극 활용해 솔루션 운영 용이성을 끌어올렸다. 이를 통해, 시스템에버를 사용하는 고객사는 사용자가 늘어나도 시스템이 이에 대비하여 항상 준비돼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영림원 경영시스템 연구소 정한중 부장은 “애저를 기반으로 ERP 도입을 원하는 기업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형태의 클라우드 ERP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었다”며 “각 고객사 상황에 맞는 ERP 솔루션을 제공하고 더욱 많은 기업이 ERP를 통해 경영을 더 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 김우성 이사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영림원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를 통해 영림원의 클라우드 비즈니스 확장을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다” 라며 “국내 더욱 많은 기업들이 최신 IT 기술을 도입하고 활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