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2 05:20 (일)
영림원소프트랩, 애저 기반의 클라우드 ERP 서비스로 ERP 도입 장벽 낮춰
상태바
영림원소프트랩, 애저 기반의 클라우드 ERP 서비스로 ERP 도입 장벽 낮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3.21 13: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영림원소프트랩(이하 영림원)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를 통해 본격 클라우드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장의 영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림원은 애저를 기반으로 SaaS 형태의 ‘시스템에버’를 클라우드로 제공하고, 온프레미스 ERP 솔루션인 ‘K-시스템 제뉴인’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해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영림원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도입해 ERP 진입 장벽을 획기적으로 낮췄다. 애저 기반으로 제공되는 시스템에버는 컨설턴트의 도움 없이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영림원은 애저의 프로비저닝 기능을 적극 활용해 솔루션 운영 용이성을 끌어올렸다. 이를 통해, 시스템에버를 사용하는 고객사는 사용자가 늘어나도 시스템이 이에 대비하여 항상 준비돼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영림원 경영시스템 연구소 정한중 부장은 “애저를 기반으로 ERP 도입을 원하는 기업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형태의 클라우드 ERP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었다”며 “각 고객사 상황에 맞는 ERP 솔루션을 제공하고 더욱 많은 기업이 ERP를 통해 경영을 더 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 김우성 이사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영림원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를 통해 영림원의 클라우드 비즈니스 확장을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다” 라며 “국내 더욱 많은 기업들이 최신 IT 기술을 도입하고 활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