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30 19:20 (월)
바버샵창업 새로운 열풍의 주인공
상태바
바버샵창업 새로운 열풍의 주인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28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신년계획이나 사업을 구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요식업이나 각종 서비스업의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넘쳐나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 중에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주인공, 바버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바버샵을 과거의 이발소가 새로운 감성을 만나 생겨난 하나의 문화라고 할 수가 있다.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가족이 아닌 본인에게 투자를 하고 자신의 삶을 즐기는 젊은 세대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문화 중에 하나로 최근에 굉장히 각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기에 버버샵창업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바버샵창업이 뜨게 된 이유는 각종 핫한 방송에서의 노출이 많아진 것도 있는데, kbs의 슈퍼맨이 돌아왔다, mbc의 핑크페스타 등 다양한 메스컴에서 셀럽들이 이용하는 모습이 비춰지게 되면서 관심이 더욱 더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해당 방송에서 나온 바버샵은 강남이용학원 x 레드폴아카데미의 지점들로 남자커트는 물론 염색, 면도 등 다양한 이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며 바버샵 창업에 대한 지원과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지원하는 학원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특히 강남이용학원 x 레드폴아카데미는 학원으로도 굉장히 유명한 곳이며 오랜 시간 동안에 굉장히 많은 이발사들을 배출해 낸 곳이다. 일반적인 자격증 반도 운영을 하고 있는 것을 물론 바버샵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트레이닝과 실습 등의 다양한 트레이닝도 해주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남성커트나 미용에 대한 경험이 없다고 하더라도 실습과 교육을 통해서 어엿한 이발사로 거듭나 취업은 물론 창업까지도 문제 없이 해볼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창업을 할 때의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것도 아주 큰 장점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보통 창업을 하려면 굉장히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된다. 하지만 강남이용학원 x 레드폴아카데미의 경우 3300~3900만원 정도면 오픈을 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나 손님에 대한 서비스, 남자커트 등에 이발기술과 이발사의 채용, 인테리어 등을 폭넓게 지원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보다 수월한 창업을 기대해 볼 수가 있는 곳이다.

이렇게 어렵게만 느껴지는 바버샵 창업도 도움을 받아 수월하게 해볼 수가 있는 것은 물론, 창업이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학원을 다니면서 면허를 취득하고 취업을 해볼 수 있도록 지원도 해주고 있으니 새로운 진로를 희망한다면 찾아가 보는 것이 좋다. 바버샵 창업에 대한 자세한 절차나 정보는 레드폴아카데미의 블로그에서 확인해 볼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참고해 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