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3 11:20 (수)
유니온커뮤니티, ‘2020인터섹(Intersec)’ 참가해 얼굴 인식 신제품 선보여
상태바
유니온커뮤니티, ‘2020인터섹(Intersec)’ 참가해 얼굴 인식 신제품 선보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1.20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온커뮤니티(대표이사 신요식)는 20일, 중동 최대 보안 전시회인 ‘2020 인터섹(Intersec)’에 참가해 중동 시장 입지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의 경우 유니온커뮤니티가 매년 15% 이상 매출 성장을 보이는 수출 강세 지역으로, 올해 인터섹 전시회에서는2020년 핵심 제품인 얼굴 인식 신제품 ‘유바이오 엑스 프로 Ⅱ’와 통합 보안 소프트웨어 ‘유바이오 알페타’를 메인으로 내세워 중동발 수출 확대에 매진할 계획이다.

특히 유니온커뮤니티는 작년 중동 지역에서 가장 매출이 높았던 ‘지문 및 얼굴 인식 통합 출입통제 단말기’의 한층 진화된 버전인 ‘유바이오 엑스 프로 Ⅱ’ 출시와 함께 중동 지역 매출 상승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유바이오 엑스 프로 Ⅱ’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탑재하여 근접 인식 방식이 아닌 다양한 각도와 거리에서 비협조방식(워크스루)으로 얼굴을 인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브니스 검출 기능이 탑재되어 인증받는 사람이 살아 있는 사람인지를 판단하여 인식하며, 고화질 사진이나 3D 모델, 인물 동영상 등 실제 사람이 아닌 형태로 인식을 시도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차단 가능하다.

또한 최대 3M까지 거리에서도 얼굴 인식이 가능하며 최대 3만 룩스에 달하는 조도환경에서도 고성능의 매칭 속도를 구현했다. 핸드폰이나 PC에 저장된 사진으로도 얼굴을 등록하고 인증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한층 강화되었다.

한편 유니온커뮤니티가 올해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통합 보안 소프트웨어 ‘유바이오 알페타’도 전시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바이오 알페타’는 출입통제, 근태관리를 비롯하여 방문자관리, LPR, 영상 관제 등 개별적인 보안 프로그램을 하나의 프로그램 안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유니온커뮤니티 신요식 대표이사는 “대표적인 글로벌 공항인 두바이 공항이 발빠르게 출입국 사무소에서 얼굴인식 시스템을 적용한 것처럼 중동 시장은 생체인식 기술 및 제품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크다”라며 “자사는 올해 두바이 지사 운영 및 중동 전담 팀 운영 등으로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는 한편 경쟁력 있는 신제품을 출시해 중동 지역 강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2020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안내]

-주최: 데일리시큐

-후원: 정부 유관기관

-참관객: 공공•금융•기업CISO, CSO, CPO 및 정보보안 담당자 및 보안연구가 등 300명

-일시: 2020년 2월 5일 수요일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대회의실

-참관비용: 11만원(VAT 포함)

-교육이수: 7시간 정보보호 교육 이수 가능(정부/공공/일반기업 보안실무자)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