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1:25 (금)
동탄 최저가 상가분양 시작, 시너지 효과 기대돼
상태바
동탄 최저가 상가분양 시작, 시너지 효과 기대돼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6.17 09: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년 후 역세권 형성 예정

[생활 정보] ㈜화성산업개발 시행, ㈜학개종합건설 시공의 동탄 삼성DR타워 분양이 시작됨과 동시에, 그들이 내놓은 파격적인 분양가로 부동산 업계가 술렁이고 있다.
 
최근들어 저금리와 부동산 규제 완화로 인해, 상가를 비롯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졌다. 특히 각종 복합환승센터,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으며 향후 1~2년 이내 병점과 영통으로 이어지는 지상철이 개통될 예정인 동탄신도시의 경우, 상가 건물 및 기타 상업시설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그러나 그동안에 동탄의 경우 인구의 수요가 굉장히 풍부한 편이며, 구매력 높은 연령대가 다수 포진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요구를 만족시킬만한 상업시설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현재 진행 중인 삼성DR타워 상가 분양은 인근 거주자, 유동 인구 뿐만 아니라 부동산 업계에서도 꽤 의미있는 일이다.
 
화성시 능동에 위치한 삼성DR타워는 총 8층 건물이며, 1~2층은 상가 및 생활시설, 3~8층은 주차타워로 이루어져 있다. 해당 상가는 주차타워가 같은 건물에 있어 상가 입점에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받고 있으며, 1층 사업지 분양가 1,70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조건 때문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DR타워 분양관계자는 “지금도 삼성전자가 인접해있어 유동인구가 적지 않은 편이지만, 추후 교통시설, 주거시설 등이 확대되면 훨씬 더 많은 인구가 유입될 것”이라며 “2년 이내로 모양이 갖춰질 주변 상권들과의 시너지 효과로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DR타워는 매매 가격, 매물 특징 등 동탄 상가 분양과 관련된 상담을 진행 중이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1800-8736) 또는 홈페이지(동탄DR타운.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