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1 14:50 (목)
CA,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 기업 ‘그리드 툴스’ 인수
상태바
CA,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 기업 ‘그리드 툴스’ 인수
  • 길민권
  • 승인 2015.06.17 0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브옵스 포트폴리오 확장하고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배포 가속화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엔터프라이즈 테스트 데이터 관리, 자동화된 테스트 설계ㆍ최적화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 ‘그리드 툴스(Grid-Tools)를 인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CA 테크놀로지스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배포를 더 빠르게 하고 데브옵스(DevOps)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2004년 설립된 그리드 툴스는 혁신적인 데이터 생성 및 마스킹 방법을 제공하는 테스트 데이터 관리 선도 기업이다. 그리드 툴스 솔루션을 활용해 기업은 소프트웨어 자산에 테스트 범위를 확대하고 테스트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반복 가능한 테스트 실행뿐 아니라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리소스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그 동안 기업들은 시간이 많이 드는 수작업 테스트와 데이터 관리 때문에 애자일(Agile) 개발, 지속적 배포의 진정한 가치를 실현할 수 없었다.
 
제이콥 램 CA 테크놀로지스 전략 및 기업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은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 시대에서 기업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고품질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해야 한다. 기존 테스트 툴과 수작업 테스트에 의존해서는 CD 실현에 필요한 속도를 맞출 수 없다. 개발 및 테스트 부서는 그리드 툴스 테스트 솔루션을 통해 제품 개발 주기를 빠르게 가져가면서 보다 가치 있는 활동에 리소스를 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휴 프라이스 그리드 툴스 공동 창업자는 “CA 테크놀로지스와 그리드 툴스의 통합으로 기업은 소프트웨어 개발 주기 내 장애물을 제거하고 테스트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CA 테크놀로지스는 데브옵스 지원을 위해 다음과 같은 CD 솔루션을 제공한다. 첫째, 테스트 케이스 및 테스트 데이터 관리 툴셋 생성을 위해 모델 기반의 접근방식을 채택함으로써 테스트 범위를 확대하고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둘째,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모든 코드 변경을 자동으로 테스트해 진정한 CD를 실현한다. 셋째, 과거 테스트 데이터와 테스트 케이스 개발에 사용된 개발 및 품질 보증 리소스를 신규 코드 개발과 같은 보다 생산적인 작업에 투입할 수 있다.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리서치는 2015년 2분기 보고서를 통해 지속적인 배포 파이프라인에 의해 자동화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기반 테스트가 더욱 확산됨에 따라 테스트 데이터 관리는 필수라고 언급했다. 테스트 데이터 관리 툴은 데이터 생성, 데이터 난독화, 마스킹, 테스트 데이터 라이프사이클 관리 등 기능별로 구분되면서 인기를 얻을 것으로 평가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