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35 (금)
[데일리시큐 영상] 보안전문가의 길 1-보안컨설팅 전문가가 되려면
상태바
[데일리시큐 영상] 보안전문가의 길 1-보안컨설팅 전문가가 되려면
  • 길민권
  • 승인 2015.06.16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석훈 타이거팀 아카데미 대표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진행할 것”
지난 6월 12일 타이거팀아카데미(대표 황석훈. 사진)에서 정보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 막연히 보안전문가가 되고 싶은 자, 보안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자, 보안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궁금한 자 등을 대상으로 '보안전문가의 길' 공개 무료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황석훈 타이거팀아카데미(ttacademy.co.kr) 대표는 “보안컨설팅 전문가란 고객의 정보자산과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따른 위협 및 취약점을 분석해 보안 수준을 파악하고 요구수준에 맞는 통합적인(기술과 관리측면) 개선책을 설계 및 제시하는 업무”라고 정의했다.
 
또 정보보호 컨설팅의 일반적인 수행 절차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관리와 기술은 범주의 차이가 커 공부자체가 다르지만, 양쪽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면 도움이 많이 된다”고 조언했다.
 
이외에도 보안컨설팅을 주로 하는 업체들, 보안관제 전문가가 어떤 업무를 하는지,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또 침해사고 대응 전문가는 무엇이고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는 무엇이고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 악성코드 분석 전문가는 어떤 업무를 하고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 등 보안전문가의 다양한 분야와 공부 방법, 취업 팁 등을 상세히 공개했다.


 
데일리시큐는 현장 취재를 통해 타이거팀 아카데미 황석훈 대표의 강연 내용을 몇 편으로 구분해 영상으로 공개한다. 우선 1편을 공개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 발표자료는 데일리시큐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정보보호 전문가를 꿈꾸는 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황 대표는 이번과 같은 세미나를 필요한 학교와 희망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