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10 (금)
부천 중동에서 맛보는 이태리피자의 깊은 맛! 피자전문점 ‘살루’
상태바
부천 중동에서 맛보는 이태리피자의 깊은 맛! 피자전문점 ‘살루’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6.16 14: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동그랗고 납작한 도우 위에 토마토소스와 치즈 그리고 각종 토핑을 올려 오븐에 구워내는 피자는 이탈리아 전통요리다. 이제 피자는 전 세계로 퍼져나가면서 그 나라에 맞게 다양한 모습과 맛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미국에는 캘리포니아 피자, 시카고피자, 뉴욕피자, 뉴헤븐피자 등으로 모습을 새롭게 했고 인도, 아랍, 그리스, 남미 등 이국적인 음식 문화와 접목된 피자들이 속속 탄생하고 있다.
 
물론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피자천국이라고 말해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수많은 피자들을 아주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하지만 가끔은 이태리 전통 피자, 그 깊은 맛이 그리운 순간이 있다.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1동 1134번지에 위치한 살루(salud.easyapps.co.kr)는 엄선된 재료와 숙성을 거쳐 이태리 피자의 맛을 살려 부천의 피자 맛집으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토마토와 모짜렐라치즈, 바질로 맛을 낸 마르게리따피자는 피자전문점 살루의 대표메뉴다.
 
나폴리 3대 피자 중 하나인 마르게리따 피자는 1889년 이탈리아아의 왕 움베르토 1세와 그의 왕비인 마르게리따가 나폴리의 몬테 왕궁에 머무르고 있을 때 당시 최고의 요리사였던 라파엘 에스폰트가 왕비에게 3가지 색의 피자를 바친 것에서 유래됐다.
 
재료는 초록색의 바질, 흰색의 모짜렐라 치즈, 빨간색의 토마토를 사용하였는데 이탈리아의 국기색깔과 동일하다. 왕비는 피자를 무척 마음에 들어 했고 왕비의 이름을 따서 마르게리따 피자라 불려 졌다고 한다.
 
마운틴스피나치피자는 이름 그대로 시금치 산이다. 직접 갈아 넣은 시금치소스에 느타리 버섯의 씹는 맛을 더하고 그 위에 생시금치와 파마산 치즈가 어우러져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꽈트로포르마지피자는 고소한 까망베르치즈, 짭조름한 잭치즈,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모짜렐라치즈 위에 얹어 4가지 치즈 맛의 어우러짐을 느낄 수 있다.
 
핫칠리파스트라미피자는 최고급 소고기 파스트라미를 사용하여 특히 맥주와의 궁합이 좋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피자로 손꼽힌다.
 
할라피뇨베이컨피자도 살루의 자랑,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
 
피자와 더불어 직접 만드는 리코타치즈와 청포도가 어울어진 리코타청포도샐러드는 갓구운 빵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신선하면서도 한 끼 식사로 충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살루의 금진섭 점주는 “낮에는 브런치 카페로 커피와 피자를 찾는 손님들이 많으며 저녁에는 피자와 함께 크림맥주를 찾는 손님들이 많다”면서 “오는 손님 한 명 한 명에게 맛은 곧 사랑이자 행복이라는 생각으로 감동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고 말했다. 더불어 금 점주는 “살루는 SNS 등을 통해 유명세를 타면서 멀리에서도 피자를 맛보기 위해 오는 손님들이 늘고 있다”며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무엇보다 이태리 현지의 맛, 저렴한 가격, 푸짐한 양, 양질의 치즈는 살루 피자를 찾아온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편안한 인테리어까지 마련돼 연인들의 데이트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주말, 바다건너 저 멀리에 있는 이탈리아가 아닌 가까운 부천에서 이태리 피자를 맛보는 것은 어떨까?
 
부천 피자전문점 살루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인터넷에서 살루, 부천맛집추천, 부천피자, 피자전문점, 신중동피자, 원미구피자, 피맥, 브런치카페, 신중동맛집, 중동피자, 피자집, 마르게리따피자, 모짜렐라치즈, 마운틴스피나치피자, 할라피뇨베이컨피자, 핫칠리파스트라미피자, 까망베르치즈, 프리미엄생치즈, 크림치즈, 모짜렐라치즈 등으로 검색하면 된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부천피자전문점 살루의 모바일 홈페이지(salud.easyapps.co.kr) 또는 전화 (032-328-0119)로 연락하면 된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