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5 14:20 (토)
동탄 삼성DR타워 분양 시작, 부동산 업계 ‘주목’
상태바
동탄 삼성DR타워 분양 시작, 부동산 업계 ‘주목’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6.15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신도시 내 최저가 분양
 
[생활 정보] ㈜학개종합건설이 시공하고 ㈜화성산업개발이 시행하는 동탄 삼성DR타워 분양이 관련 업계 및 부동산 시장에 관심있는 이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동탄신도시 내에는 삼성부품소재연 개원, 삼성반도체 증설, SK뷰파크 입주 등으로 인해 상가 시장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동탄 내 거주 주민과 외부 지역에서 유입되는 인구의 증가로, 상업 시설과 주차 공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동탄신도시의 기존상가 미분양과 개발 중단 등으로 인해, 인근 주민 및 직장인은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고, 최근 진행된 ㈜화성산업개발의 삼성DR타워 분양은 그들에게 희소식이 되었다.
 
지상1층부터 지상8층까지 총 여덟 층으로 만들어진 해당 사업지는 1,2층의 근린 생활 시설 및 상가, 3층~8층의 주차 공간으로 이루어져있으며, 현재 일반 분양을 진행 중이다.
 
동탄 신도시 내의 분양가 및 현황 등을 고려해 책정한 1층 사업지 분양가 1,700만원은 주변 상가 분양가 중 최저가로, 파격적인 조건이 아닐 수 없다. 특히 1~2년 이내로 삼성DR타워 바로 건너편에 병점, 영통으로 이어지는 지상철의 개통과 그 외의 아파트, 오피스텔 등 각종 상권이 형성되는 점을 감안했을 때, 이례적으로 저렴한 해당 분양가는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DR타워 관계자는 “다양한 업종과 시설 입점에 관련된 문의가 다수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라며 “같은 건물에 위치한 대규모 주차 타워 덕분에, 어떤 업종의 시설이 입점을 하더라도 분명히 좋은 결과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탄 삼성DR타워의 규모는 건물 면적 1.467.20m², 대지 면적 1.743.79m²이며, 분양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동탄DR타운.com) 또는 상담전화(1800-8736)를 통해 가능하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