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15 (금)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핸드폰 동영상, 사진 복구부터 컴퓨터수리 비용 할인 혜택 강화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핸드폰 동영상, 사진 복구부터 컴퓨터수리 비용 할인 혜택 강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21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폰 보급률이 늘어나고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되면서 우리 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전화, 문자 기능에서 벗어나 사진 촬영, 동영상 감상, 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인터넷을 활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문서 작성이나 편집도 가능하여 회사 업무에서도 적극 활용되고 있다. 여러 방면에서 활용되면서 사용하는 시간이 대폭 늘어 났는데 바닥에 떨어뜨리거나 물에 빠져서 고장나거나 시스템 오류나 잘못 삭제한 경우 등 한 순간의 실수로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가 사라지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파손, 침수 등으로 고장난 핸드폰의 경우 메모리 추출을 통해 작업이 이뤄지는데 메모리칩에만 문제가 없다면 삭제한 사진, 동영상, 파일 등 스마트폰에 들어있던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침수폰의 경우 쇼트로 인한 충격으로 메모리 손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전원을 절대로 켜지 말아야 한다는 것과 삭제한 데이터복원의 경우에는 비행기 모드로 전환하여 오버라이트(덮어쓰기) 현상을 방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관계자는 “휴대폰복구는 새로운 모델이 출시됨에 따라 보안 체계가 다르기 때문에 새로운 복구 기법을 적용해야한다.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를 해보고 최선을 찾아서 진행해야한다. 복원 성공과 실패는 종이 한 장 차이이다. 항상 최선의 방법을 찾아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내는게 목표다”고 전했다.

예스컴 에서는 다양한 핸드폰복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추가 할인을 통해 소비자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대상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삭제된 사진, 동영상 복구 뿐만 아니라 휴대폰 연락처, 메모, 일정 복원 등이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 라인 등 SNS메신저 복구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디지털 포렌식 복구 결과물이 법정에서 중요한 증거물로 인정되면서 외도로 인한 이혼 소송 관련 양육비, 위자료 문제 및 보이스피싱, 성추행, 협박 등 범죄 사건 관련 카카오톡 복구 요청도 늘고 있다.

카톡 대화내용, 카카오톡에서 삭제한 메시지, 대화방 나가기 복원 뿐만 아니라 저장기간이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를 통해 상대방의 잘못 또는 자신의 결백을 입증해낸다.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진행 과정에서 위조, 변조가 없었다는 사실을 증빙하며 이를 통해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경 찰서 제출용 확인서 발급도 제공한다.

2G폰, 3G폰을 기본으로 최신 스마트폰인 삼성 갤럭시S10·노트9 뿐만 아니라 애플 아이폰XS·아이폰7 등 아이폰 복구 및 샤오미, 화웨이 복구까지 영역을 넓혔다.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부팅 등 특정 모델에서 많이 발생하는 증상 해결도 가능하다.

또한 노트북, 컴퓨터 수리 및 관련 장치에 대한 데이터복구도 동일한 혜택을 적용하여 진행한다.

노트북, 컴퓨터 전원불량, 부팅오류 등의 주요 증상에 대해 그래픽카드 등의 부품들의 정밀점검을 통해 수리 및 교 체를 진행하며 윈도우 10 설치, 포맷, 각종 프로그램 설치도 지원한다.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애플 아이맥, 맥북 수리, 노트북, 액정, 배터리 교체 작업도 가능하며 부트캠프를 이용한 맥북 윈도우 설치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파티션삭제와 인식불가, 오류메세지 증상 발생시 문제가 발생한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 및 CF카드, USB 메모리 복원 및 블랙박스, CCTV 복구도 가능하다.

서울·인천·경기 남양주 등 수도권 전지역에 무료출장방문 서비스를 기본으로 택배, 내방,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데이터복구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임비용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1월말까지 최대 30% 가격 할인을 제공하며 휴대폰복구, 카톡복원, 컴퓨터수리 등 모든 항목에 대해 적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원 전문업체 ‘예스컴’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