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55 (토)
[영상] APT 공격 등 해킹을 통한 정보유출 과정과 방어전략 데모시연
상태바
[영상] APT 공격 등 해킹을 통한 정보유출 과정과 방어전략 데모시연
  • 장성협
  • 승인 2015.06.14 17: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T 및 각종 해킹 공격, 실제 이루어지는 과정과 탐지하고 대응하는 시나리오 데모

보안 위협이 점차 개인에서 기업이나 공공, 더 나아가서는 특정 국가를 대상으로 확장되고 있는 만큼, 보안에 대한 관심은 시간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그중 주요 보안업체들은 일제히 "APT가 앞으로 해커들의 주요 수법이 될 것"이라며 "APT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고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도화된 APT 공격이 늘어나면서 이를 탐지하고 막아내는 기술도 발전하고 있다.

한국IBM은 지난 6월 4일, 여의도 신사옥 Three IFC 6층 IBM 클라이언트 센터에서 ‘IBM 미디어 시큐리티(Security) 데이’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IBM 보안팀은 APT 및 각종 공격에 대한 시나리오, 탐지 및 대응 시나리오 데모를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APT 공격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메일을 통해 어떻게 공격이 이루어지고 정보가 탈취되는지를 소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방어하기 위해서 네트워크 영역, 엔드포인트 영역에서 필요한 대응방법과 선제적 대응 및 예방을 위해 필요한 보안관제의 역할을 제시했다.


데일리시큐는 이번 시연 내용을 영상으로 담아 공유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