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0 22:20 (목)
한국 HPE, 강화된 하이브리드 IT 포트폴리오 기반 비즈니스 전략 소개
상태바
한국 HPE, 강화된 하이브리드 IT 포트폴리오 기반 비즈니스 전략 소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1.18 0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E 2020 신년 기자간담회
HPE 2020 신년 기자간담회

한국HPE(대표 함기호)가 17일 여의도 HPE 사옥에서 2020년을 맞이해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슈퍼컴퓨팅 전문기업 Cray(크레이) 인수를 통해 엑사스케일 시대를 열 업계 최고의 HPC∙AI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온프레미스 환경을 아우르는 최적의 컨테이너 환경 구현을 위한 쿠버네티스 기반 솔루션 HPE 컨테이너 플랫폼을 공개했다.

HPE는 강화된 HPC-AI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출범하여 컴퓨팅, 인터커넥트, 소프트웨어, 스토리지, 서비스 등 슈퍼 컴퓨팅 아키텍처를 포괄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업계 최고의 라인업을 완성하게 되었다, 또한 데이터센터, 하이브리드, 온프레미스 서비스형 등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 및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크레이 솔루션 인수를 통해 맞춤형 소프트웨어, 인터커넥트 및 스토리지 솔루션이 강화되면서 기상예측, 제조, 에너지 분야의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은 물론 정밀 의학, 자율 주행 차량, 지리 정보 및 금융 서비스 분야에 활용되는 AI 및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에 최적화된 폭넓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HPE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및 모놀리식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쿠버네티스 기반 HPE Container Platform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HPE Container Platform은 최근 HPE에서 인수한 AI/ML용 PaaS 솔루션인 BlueData 기술과 영구 스토리지 솔루션 MapR 기술을 접목해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쿠버네티스를 기반으로 완성된 최신 컨테이너 솔루션이다.

한국 HPE 함기호 대표는 “HPE는 최근 BlueData, MapR, Cray 등 업계 주요 솔루션을 인수하며 더욱 강력한 하이브리드 IT 포트폴리오를 완성해나가고 있다”라며 “사업적 측면과 사회적 측면에서 발전과 진보를 이룰 수 있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과 전문성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