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0 (금)
대구하드복구전문업체 ‘데이터탑’ 비밀유지각서까지 쓰며 고객 정보보호에 힘써
상태바
대구하드복구전문업체 ‘데이터탑’ 비밀유지각서까지 쓰며 고객 정보보호에 힘써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21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추억을 남기기 위해 찍어온 사진부터 중요한 계약 서류에 이르기까지 하드디스크 등 저장매체에는 이루 말할 수 없이 많은 자료가 담겨있다. 물리적 고장이나 파손, 시스템 오류 등으로 인해 데이터가 손상되면 즉시 전문 업체를 찾아 도움을 받아야 하지만, 내부에 담겨 있는 자료가 지극히 사적이거나 매우 중요한 것이라 혹 유출될까 걱정이 되어 혼자 해결해보려는 이들이 많다. 

대구하드복구전문업체 ‘데이터탑’은 고객들이 믿고 맡길 수 있도록 비밀유지 서약서까지 작성하며 보안강화에 힘쓰고 있다. 대구데이터복구연구소 ‘데이터탑’ 관계자는 “최근 사적인 대화를 해킹하거나 유출하여 문제가 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데이터복구업체도 믿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져 안타깝다. 대구하드복구 데이터탑은 의뢰서 작성시 비밀유지 서약서를 작성하고 복구된 데이터는 절차에 따라 폐기하고 있음으로 안심하고 찾아주셔도 좋다.”고 당부했다.  

시중에 유통되는 대구하드복구 프로그램이 많지만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이 없이 무작정 프로그램을 사용했다가 돌이킬 수 없는 영구 손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대구외장하드복구 데이터탑에서는 데이터 유실의 원인이 논리적 원인인지 물리적 원인인지 파악한 후 가장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기 때문에 데이터복구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대구데이터복구 ‘데이터탑’은 데이터복구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데이터 손실시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만약 하드디스크 등 저장장치의 파손이 의심될 경우 즉시 전원을 차단해야 추가 손상의 위험을 막을 수 있다. 디스크 오류복원용 유틸리티를 잘못 사용하면 데이터가 복구되지 않고 오히려 날아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대구데이터복구연구소 데이터탑은 직접 방문/택배 및 웹사이트와 대표전화를 통해 의뢰를 받고 있다. 30분 정도 문제의 원인을 진단한 후 예상 결과 및 비용을 안내하며 만일 의뢰인이 복구를 원하지 않는다면 기초 진단비용을 청구하지 않는다. 사전에 복구 비용을 미리 말해주고 협의하기 때문에 생각지도 못한 바가지를 쓰는 일은 없다. 

대구데이터복구 ‘데이터탑’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자세한 의뢰 절차와 비용 정보가 소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