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30 (금)
HDS, 펜타호 인수로 IoT, 빅데이터 시장 리더십 강화
상태바
HDS, 펜타호 인수로 IoT, 빅데이터 시장 리더십 강화
  • 길민권
  • 승인 2015.06.12 19: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와 IoT로부터 가치를 찾는 비즈니스 혁신 전략 확장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전홍균)은 합작사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이하 HDS)가 빅 데이터 통합 및 비즈니스 분석 서비스 제공 선두 업체인 펜타호(Pentaho) 인수를 공식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인수 조항에 따라 사명은 HDS 펜타호로 기존 펜타호 브랜드를 유지하고 독립 운영된다. 쿠엔틴 갈리반 펜타호 CEO가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케빈 이글스톤 HDS 소셜 이노베이션 수석 부사장에게 업무 내용을 보고할 예정이다.
 
펜타호 플랫폼은 독립적으로도 계속 제공됨과 동시에, HDS의 고급 분석 기반 소프트웨어 로도 통합돼 기존 HDS 빅 데이터 분석 및 프로세싱 기술을 향상시키고, 더 광범위한 정보 관리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 역량을 확장시키게 된다.
 
HDS는 사물인터넷 운영 기술, 빅데이터, M2M분석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급부상하고 있다. HDS는 고급 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IoT 디바이스들로부터 추출한 인텔리전스를 연결하고, OT (운영 기술)를 지원하는데, 이를 통해 조직들은 다양한 소스로부터 얻은 방대한 양의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유의미한 지식으로 변환할 수 있다.
 
HDS는 펜타호 플랫폼을 통합하면서 데이터 통합, 가공, 모니터링, 관리, 조직화 역량을 확장해 뛰어난 정교한 데이터 분석 스택을 제공하게 됐다. 이 스택은 HDS 소셜 이노베이션 솔루션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들이 데이터에서부터 빠르게 풍부한 인사이트를 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더욱 스마트하고, 안전하고, 건강하며 효율적인 사회로 발전하도록 돕는 ‘진정한 의미의 IoT’를 실현한다.
 
버논 터너 IDC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수석 부사장 겸 IoT 부문 IDC 연구원은 “IoT는 ‘빅’ 데이터에만 제한된 것이 아니다. 큰 성과를 불러올 수 있는 ‘작은’ 데이터도 고려해야 한다”며, “HDS는 이 차이를 분명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히타치가 보유한 산업, 사회, 비즈니스 관련 전문성을 데이터 인프라와 분석 솔루션에 대한 풍부한 포트폴리오에 결합시켜 탄탄한 분석 프레임워크를 구축했다. 펜타호 플랫폼은 HDS의 OT 및 IT 자산을 보완하는 핵심적인 통합 요소를 제공해 HDS의 IoT, 분석, 소셜 이노베이션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새로운 혁신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HDS는 옥시야 (oXya), 판타신 (Pantascene), 펜타호 (Pentaho) 등을 전략적으로 인수하면서 소셜 이노베이션 비전과 IoT 제품 로드맵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 4월 라스베거스에서 열린 커넥트 2015 (Connect 2015)에서는 ▲ IT 운영을 위한 HLI (Hitachi Live Insight for IT Operations) ▲ 커넥티드 헬스를 위한 HCR (Hitachi Clinical Repository for Connected Health) ▲ HLI CoE (Hitachi Live Insight Center of Excellence)를 포함한 새로운 소셜 이노베이션 솔루션과 서비스를 발표한 바 있다. HDS와 펜타호는 또한 SAP HANA를 위한 새로운 히타치 UCP (Unified Compute Platform)를 출시해 개발자들이 모든 규모와 자원에서 빅 데이터를 처리하고 정제하도록 지원한다.
 
또 펜타호의 데이터 시각화, 통합 및 분석 기술을 통한 실시간, 시계열, 예측 분석과 기존 역량을 혼합해 더욱 탄탄한 소셜 이노베이션 솔루션을 위한 고급 분석 파운데이션 소프트웨어의 질을 향상시키고, 스마트 비즈니스, 스마트 사회라는 새로운 세대의 비전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 HDS는 IoT, OT (운영 기술), M2M과 빅데이터 분석 시장을 더욱 공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이에 올해 커넥티드 카, 커넥티드 에너지 등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 및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며, 히타치 계열사 전체가 취급하는 모든 제품, 서비스, 업계에 이러한 기술력을 활용함으로써 IoT, OT, M2M 및 빅 데이터 분석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적극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케빈 이글스톤 HDS 소셜 이노베이션 수석 부사장은 “펜타호를 히타치의 공식적인 가족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펜타호의 데이터 분석, 시각화, 통합 플랫폼은 히타치 소셜 이노베이션 솔루션의 엔진 역할을 수행하는 우리의 고급 분석 기반의 필수불가결한 일부가 될 것”이라며, “우리는 고객들의 비즈니스는 물론 사회와 시장 전체를 변화시킬 수 있는 전체적이고 정교한 솔루션을 통해 소셜 이노베이션 비전과 ‘진정한 의미의 IoT’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HDS의 펜타호 인수가 완료됨에 따라 향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을 통한 펜타호 플랫폼의 국내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