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3 05:50 (금)
‘한교진’ 무료수강 혜택 인기··· 색채·미술 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8개 민간자격증 과정
상태바
‘한교진’ 무료수강 혜택 인기··· 색채·미술 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8개 민간자격증 과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8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무료수강에 나서 원활하게 자격증 과정을 수료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무료수강에는 68종에 이르는 모든 과정들이 포함됐다. 현재 미술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195호), 색채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918호) 등 심리상담 과정과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해 부담이 없다. 공식홈페이지를 가입할 때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가능하다.

색채심리상담사 수강과정을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4부에 걸쳐 진행된다. 색채의 이해, 색채심리의 이해를 선행한 뒤에 색채심리와 적용, 색채심리의 활용 등 기법들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색과 빛을 이해하고 색채심리를 배우게 된다.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은 총 7부에 걸쳐 진행된다. 미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와 다양한 접근법을 수강하게 되며,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집단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등 다양한 기법과 임상실습 사례들을 수강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의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또한 온라인 강의를 통해 스마트폰 및 컴퓨터 등으로 수강이 가능해 업무나 학업 등을 마치고 본인의 스케줄에 맞춰 수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