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6 08:00 (토)
24가지 몸캠피싱 솔루션 보유 ‘팀카시아’ 몸캠피씽 맞춤 대처방안 제공
상태바
24가지 몸캠피싱 솔루션 보유 ‘팀카시아’ 몸캠피씽 맞춤 대처방안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20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범죄는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벌어지며, 비교적 짧은 시간에도 커다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비대면성과 익명성을 가진 사이버 공간에서 행해지기 때문에 용의자를 특정하기가 어려워 수사가 난항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연령대를 불문하고 피해자를 만들어내고 있는 몸캠피싱(영섹 삭제, 영섹 유출, 영섹 유포, 영섹 녹화, 영섹 대응)이라는 범죄는 피해의 규모를 정확하게 추산하기가 어렵고 매년마다 피해자의 숫자가 늘어나고 있다. 피해자는 주로 남성들로 알려졌다. 

몸캠피싱의 진행수법은 피해자를 기망해 신체나 중요부위 등을 드러나도록 유도하고 녹화를 진행한다. 또, 악성코드가 담긴 파일을 설치하도록 만들어 피해자의 연락처를 확보하고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돈을 요구한다.
 
몸캠피씽 피해를 입었을 때는 경찰에 즉시 신고해야 하고 유출된 영상을 삭제해야 한다. 영상을 빠르게 삭제하기 위해서는 IT보안 회사의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전문가들이 개발한 24가지의 솔루션을 보유해 탁월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해결에 임하고 있다.

대표적인 솔루션으로는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과 피해 발생 최소화 시스템, 실시간 유포 대응 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유포대응 및 사전 방지 시스템은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피해발생 최소화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대응해 유출과 삭제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의 솔루션을 보유했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당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협박범과 관련된 아이디나 서버 등의 데이터들을 토대로 대응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몸캠피씽(라인 영섹 대처, 라인 영섹 사기, 라인 영색 삭제, 라인 영섹 유출, 라인 영섹 유포) 대처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현재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해 피해자들이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협박패턴이나 피해사례에 따른 내용들을 수집해 향후 작업들을 위한 데이터들을 구축하고 있으며, 협박범과 관련된 아이디나 서버 등의 데이터들을 토대로 맞춤 대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