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5 15:20 (토)
최신 자동차 보험료 절약TIP ! 인터넷 실시간 비교 견적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상태바
최신 자동차 보험료 절약TIP ! 인터넷 실시간 비교 견적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6.12 11: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꽤 오래 운전을 하던 권씨는 자동차 사고를 당한 뒤 3년간 운전을 쉬었다가 올 해 새로 차량을 구입하여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게 되었다. 그간 자동차 보험 가입 경력으로 어느 정도 보험료 할인을 기대했던 하씨는 전에 비해 많이 비싸진 자동차 보험료에 당황했다.
 
권씨처럼 자동차 보험을 가입한 경력이 있더라도 3년 이상 운전을 쉬게 되면 그간의 경력은 무효처리 되어 할인을 받지 못하게 되므로 이런 부분을 염두해 두는 것이 좋다. 경력 인정 외에도 보험에서 알게 모르게 할인을 받고 있는 부분이 있다.
 
때문에 인터넷 실시간 자동차 보험료 비교 견적 사이트 보험프라자(무료콜센터 1566-1800)에서는 자동차 보험료를 보다 저렴하게 가입하고 싶다면 이런 정보를 파악하고 회사별로 다른 자동차 보험료 비교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말한다.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가 모여있는 실시간 자동차 보험료 비교 견적 사이트 (car.bohumplaza.com)에서는 각 개인별로 어떤 방식으로 할인을 회사별로 얼만큼씩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 가장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우선 운전자 설정은 보험료를 줄이는 주요한 요소이므로 실제 운전하는 사람으로 범위를 설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운전자의 보험 가입 경력이 있다면 고지하는 것이 좋다. 보험 가입 경력의 경우 국내외 모두 인정받을 수 있으며 오토바이, 관공서나 군대의 운전직까지도 3년 이내의 기록이라면 보장받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연간 주행거리가 많은 편이 아니라면 할인 담보를 가입해두는 것이 효율적이다. 연간 주행거리가 7000km~10000km 이하라면 마일리지 담보를 가입하여 일정량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이런 거리 제한은 자동차 보험마다 다르며 할인되는 금액도 다르니 인터넷 비교 사이트에서 자신의 주행 거리와 할인율을 고려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매일 운전할 필요가 없다면 자동차 요일제를 가입하는 것도 좋다. 일주일 중 하루만 운전을 하지 않으면 보험료를 8% 수준 할인받을 수 있다. 3회 정도는 어겨도 괜찮으며 그 어겨도 받은 할인만 돌려주면 된다. 별도의 불이익은 없으니 한번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때는 저렴한 보험료도 좋지만 위험을 고려하여 전체적인 담보도 가입하는것이 좋다. 자기 차량 가입의 물적할증 기준 금액은 사고 시 벌점과 할증, 보장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험마다 할인율과 할증률은 다르다. 동일한 조건으로 가입한다고 해도 회사에 따라 보험료는 5~20만원 넘게 차이를 볼 수 있다. 그러니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기 위해서 가입하기 전에 자동차보험 비교 견적 사이트에서 자신의 조건에 더 많은 할인을 해주는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담보별로 자동차 보험료 계산을 해보고 설계해 더 유리한 상품을 가입해야 한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