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35 (금)
시만텍, 클라우드 데이터 유출방지 ‘시만텍 DLP 14’ 출시
상태바
시만텍, 클라우드 데이터 유출방지 ‘시만텍 DLP 14’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5.06.10 15: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데이터의 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박스사와 파트너십 강화
시만텍이 클라우드 환경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 ‘시만텍 DLP(Data Loss Prevention) 14’를 출시했다.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클라우드 데이터에 대한 보안 수요도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 신제품을 통해 기업들은 데이터 유출이나 손실 걱정 없이 클라우드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별화된 컨텐츠 인식 보안 기술을 선보인 시만텍 DLP 솔루션은 데이터가 어디에 저장되어 있든지 이를 검색하고, 기업 네트워크 내외부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모니터링하며, 데이터가 유출되거나 도용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이번에 선보인 ‘시만텍 DLP 14’는 지원 환경을 클라우드 이메일과 스토리지로 확대, 기업이 클라우드 상의 민감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탁월한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고객들의 니즈에 따라 기업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업체인 박스(BOX)*와의 통합을 강화해 기업의 클라우드 활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시만텍 DLP 14’에는 ‘클라우드 파일 싱크 & 쉐어(Cloud File Sync and Share)’ 기능이 제공된다. 이것은 사용자가 데스크탑에 있는 민감한 중요 업무 파일을 지메일(Gmail)과 같이 개인이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나 박스,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OneDrive), 아이클라우드(iCloud),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Dropbox) 등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사이트의 개인 계정에 동기화하지 못하도록 감시, 예방하는 기능을 한다.
 
시만텍 제품기술본부 윤광택 이사는 “과거에 클라우드 환경 도입에 대해 보안 이슈나 데이터 유출 불안을 느꼈던 국내 기업의 인식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시만텍은 신규 DLP 솔루션 출시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보다 안심하고 클라우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