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25 (토)
[2020 보안기업] 그린존시큐리티 “IoT 보안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시장 확대해 나갈 것”
상태바
[2020 보안기업] 그린존시큐리티 “IoT 보안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시장 확대해 나갈 것”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1.16 1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남기 그린존시큐리티 대표이사.
구남기 그린존시큐리티 대표이사.

그린존시큐리티(대표 구남기) 2019년은 IoT 보안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진 한 해였다. 더불어 네덜란드, 태국, 베트남, 싱가폴 등 여러 나라 기관 및 지자체와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글로벌 진출 발판을 마련해 왔다.

이 회사는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과 함께 각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해 사물인터넷 보안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2020년을 해외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있다.

다음은 구남기 그린존시큐리티 대표와 일문일답 내용이다.

◇2019년 그린존시큐리티 사업 성과에 대해

그린존시큐리티에게 2019년은 인증, 평가, 특허, 수상 등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다양한 정부 실증 프로그램 참여로 IoT 보안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진 해였다. 또한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 다양한 전문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간 해이기도 하다.

그린존시큐리티는 2019년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IoT 디바이스 인터넷 접근 제어 장치, 의사난수를 이용한 데이터 난독화, 디바이스 무결성 검증, 그리고 IoT 디바이스 관리 장치 등과 관련한 총 4개의 특허를 취득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이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실시하는 기술신용평가에서 우수기업에게 주어지는 T-4 등급을 획득해 지난해 선정된 기술보증기금의 프론티어 벤처 기업에 이어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전문평가기관에서 등급을 받는 성과를 내었다.

이밖에도 Top 5 Korean Products of CES 2019, 2019 대한민국 산업대상 기술혁신대상,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 중기부 장관상 등 다양한 수상으로 각 기관과 정부로부터 사업성과를 인정받았는가 하면 현재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진행하는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중 하나인 '스마트시티 연계 취약계층을 위한 커뮤니티 케어 기반 라이프케어 서비스 개발 및 실증‘ 사업 대구시, 대유위니아, 대구도시공사, 경북대학교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다.

그린존시큐리티는 2019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와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에 참가해 자사의 솔루션을 소개했으며, 네덜란드, 태국, 베트남, 싱가폴 등 세계 다양한 나라의 기관 및 지자체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자동차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드림에이스, 베트남 명문 껀터대 ICT학부, ICT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헬스맥스 등 커넥티드카, 대학, 헬스케어와 같이 다양한 전문 기업, 기관과의 MOU를 체결해 사업 영역을 더욱 다양하게 확장해 나간 뜻 깊은 해였다.

◇그린존시큐리티 주력 제품에 대한 소개

IoT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을 제공하는 그린존시큐리티의 스마트 경량 IoT 보안 플랫폼은 스마트 경량 암호화 솔루션, 경량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경량 IoT-PKI 솔루션, 무결성 검증 솔루션, CMS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마트 경량 암호화 솔루션은 고속의 대칭 및 비대칭 키 암호 알고리즘으로 강력하지만 경량화된 보안을 제공하며, 경량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은 경량형 네트워크 상호인증, 암호키 교환, 전송 메시지 기밀성 및 무결성을 제공한다.

또한 경량 IoT-PKI 솔루션은 인증서 발급, 인증서 검증, PKI 관리 프로그램, PKI 라이브러리 등 IoT PKI 인프라를 구성하기 위한 핵심 플랫폼을 제공하고, 무결성 검증 솔루션은 사물인터넷에서 사용되는 디바이스에서 해커로부터의 변경이 이루어졌는지 검증할 수 있는 무결성 검증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CMS 솔루션은 하나의 메시지 포맷에 다양한 보안 요소를 포함해 메시지만으로 인증, 기밀성, 무결성을 제공한다.

스마트 경량 IoT 보안 플랫폼은 IoT 디바이스부터 네트워크, 서버, 사용자에 이르는 IoT 서비스 구간 전체에서의 엔드 투 엔드(End-to-End)토탈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공통 플랫폼으로서 스마트 시티, 스마트 홈, 스마트 팩토리, 헬스케어, 커넥티드 카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경량의 솔루션 사이즈로, 빠른 실행속도와 성능, 안정성을 보유하면서도 암호화 프로세스와 제어관리가 심플하다. 또한 스마트 경량 IoT 보안 플랫폼은 정부가 발표한 사물인터넷 가이드라인인 TLS/DTLS/AES128 솔루션을 포함한 그 외의 다양한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플랫폼이다.

◇주력 사업에 대한 2020년 사업 전망은

IoT 기기의 확산으로 새로운 유형의 보안 이슈가 출연했던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는 IoT 기기의 취약점을 노린 사이버 공격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는 사생활 침해 등 대부분 개인에 국한됐던 보안 사고에서 더욱 확장되어 의료, 공장, 정부, 도시 등 취약점 노출 시 막대한 피해를 야기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한다.

그린존시큐리티는 다양한 사물인터넷 분야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 경량 IoT 보안 플랫폼'을 통해 개인을 넘어 기업, 도시, 사회 전체에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있는 IoT 기기의 보안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대응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산업은 그린존시큐리티의 플랫폼과 같이 IoT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환경을 필요로 할 것이다.

◇2020년 주요 사업에 대한 국내·외 전략과 목표는

2020년 그린존시큐리티는 주력 제품인 '스마트 경량 IoT 보안 플랫폼'의 보안 강화를 위해 다양한 기술 개발을 완료하고, 상용화를 인증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ARM의 TrustZone을 지원하는 새로운 기술 또한 내년도 완료 계획이다. 이를 통해 PKI 인증 인프라에서 중요한 키/인증서를 안전한 공간인 TrustZone에 저장해 키/인증서에 대한 보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다.

그린존시큐리티는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과 함께 각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해 사물인터넷 보안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2020년을 해외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이에 대한 일환으로 1분기 베트남에 조인트 벤처 설립하고 추가 지역 확장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세계 다양한 나라, 다양한 산업의 기관 및 기업과 지속적인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고 새로운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해 나갈 것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