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 05:25 (금)
기승부리는 몸캠피싱··· 보안업체 '팀카시아' 24가지 몸캠피씽 맞춤 솔루션 제공
상태바
기승부리는 몸캠피싱··· 보안업체 '팀카시아' 24가지 몸캠피씽 맞춤 솔루션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7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은 불과 몇 년 사이에 눈부실 정도로 발전했다. 이로 인해 보급도 이뤄지게 되었고 우리나라의 인구들 중 대다수가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의 질이 개선해줬으나 새로운 위협에도 노출되도록 만들었다. 각종 범죄들은 매년마다 생겨나고 있으며, 갈수록 고도로 지능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용자를 노리는 범죄들은 너무나도 다양한데, 그 중 몸캠피싱(영섹 삭제, 영섹 유출, 영섹 유포, 영섹 녹화, 영섹 대응)이라는 범죄는 다른 범죄들에 비해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해당 범죄는 피해자의 신체의 특정 부분들이 담긴 영상을 유포하겠다며 협박하는 범죄다.

몸캠피싱 피해자가 돈을 건네지 않을 경우 대부분 유포를 감행하게 되는데, 순식간에 정보가 퍼지는 인터넷의 특성상 유포 시 입게 되는 피해가 지대하다. 또한 유포는 개인이 대처할 수 없기 때문에 피해를 입는 즉시 IT 보안회사를 찾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연구개발 끝에 개발한 기술들을 사용해 피해자들이 빠른 시일 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해당 기업은 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하는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2014년 이후부터 꾸준하게 솔루션 개발에 몰두한 결과 현재 24가지의 솔루션을 보유했다.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김태원 팀장은 “당사는 현재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해 몸캠피씽(라인 영섹 대처, 라인 영섹 사기, 라인 영색 삭제, 라인 영섹 유출, 라인 영섹 유포) 피해자들이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솔루션 개발 및 보완에 주력할 계획이며, 많은 피해자들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팀카시아는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 솔루션을 보유하였으며, 피해사례들에 대한 데이터를 구축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몸캠피씽을 해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