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1:10 (목)
중계동 수학학원 더원, 대입 좌우하는 중3 고입 성공 비결.. '개인 맞춤' 학습에 있다
상태바
중계동 수학학원 더원, 대입 좌우하는 중3 고입 성공 비결.. '개인 맞춤' 학습에 있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6 17: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자사고, 특목고 입시 결과가 발표된 가운데 중계 수학학원 '더원학원'이 다수의 합격생을 배출하며 화제를 모았다. 중계 더원학원은 본원 소속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하나고, 김천고, 동화고, 한대부고, 동산고 등의 자사고 및 대원외고, 서울외고 등의 특목고, 고양국제고 등에 합격했음을 공지했다.
 
이번 입시 결과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존폐 논란에도 불구하고 일부 전국 단위 자사고 및 외고의 입학 경쟁률이 상승 폭을 보였다. 또한 중학교 3학년 학생 수가 전년 대비 감소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정부의 폐지 정책에도 불구하고 자사고, 특목고 인기가 두드러졌음을 알 수 있다.
 
중계 더원학원은 이러한 다수 합격생 배출 노하우로 '개인에게 맞는 1:1 학습 설계 및 코칭'을 꼽았다. 초등 수학부터 중고등 수학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단계 별로 진행하며 수학적 역량 강화에 충실할 수 있도록 맞춤 지도한다는 설명이다.
 
개인 맞춤 학습은 여러 명의 학생들이 같은 진도, 동일한 내용으로 공부를 하던 기존 수업 방식에서 탈피한 것이 특징이다. 개인 별 수준에 맞는 교재와 커리큘럼을 통해 공부하기 때문에 더욱 빠른 이해를 도모할 수 있다. 아울러 초등학교, 중학교 간 연계되는 학습이 더욱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다는 게 중계 더원학원의 설명이다.
 
중계 더원학원은 초등학교 교과서에 따른 연산과 응용 및 사고력을 요구하는 심화 문제풀이, 중고등 학생들의 내신관리까지 모든 학습을 학생 개개인 상황에 맞게끔 진행한다. 대치본원과 동일한 1:1 맞춤 과외식 수업 시스템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학생의 취약 분야를 중심으로 지도하는 것이 포인트다.
 
특히 학생 성적 별로 단원별, 학교별, 최다빈출, 서술형, 교과서심화문제, 교사용지도서문제, 적중모의고사를 다르게 적용하여 학습을 진행한다. 오답 정리의 경우 틀린 문제를 완벽히 이해하고 스스로 풀 수 있을 정도로 올라올 수 있도록 반복 진행된다.
 
중계동 은행사거리에 소재한 더원학원 관계자는 "특목고 입시는 물론 수능에 대비할 수 있는 실력은 단시간에 만들기 어렵기 때문에 스스로 해결하는 학습 역량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무엇보다 기본 개념을 원리부터 활용까지 탄탄하게 다지는 학습이 필요한데 내신대비를 위한 문제풀이, 사고력 향상을 위한 심화 학습, 서술형 연습 등 학생 1인에게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여 부족함 없는 학습을 이루는 것이 필수"라고 전했다.

한편, 더원학원은 대치동과 분당 수내동에서도 우수한 환경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혹은 전화문의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