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2:50 (목)
스마트폰 디지털포렌식 복구전문업체“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카톡대화내용복구, 하드디스크복구
상태바
스마트폰 디지털포렌식 복구전문업체“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카톡대화내용복구, 하드디스크복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최신 안드로이드폰 복구를 비롯해 다양한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부(T연락처) 복구, 사진 및 동영상 복구 등을 디지털 포렌식을 기반해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메신저 카카오톡 대화 내용, 카톡대화방 복원, 첨부파일 복구나 보이스톡기록(내역)조회 복구, 등이 가능하며, 휴대폰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차에 깔려서 파손이 된 사례들도 데이터복구가 가능하다. 

물리적 손상인 손상을 입어도 복구가 가능한 이유는 스마트폰에는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와 같이 데이터가 저장된 메모리칩이 있는데, 메인보드고장이나도 메모리칩만 손상이 없다면 복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사진로딩, 핸드폰 전원 안켜질때(안켜짐) 및 수리 복구 등의 관해서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데이터 복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갤럭시 모델의 패턴 잊어버렸을 때와 같은 상황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찾는 이들을 위해 패턴을 없애거나 패턴을 무력화해 데이터를 강제 추출하여 패턴을 잃어버렸거나 기억나지 않더라도 중요한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디지털포렌식이란 PC, 노트북, 휴대폰 등 각종 저장매체 또는 인터넷상에 남아있는 각종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수사기법을 말하는데, 스마트폰, PC등 IT기기 사용이 일상화 되면서 대다수 사건사고에 필수적으로 ‘디지털포렌식’ 데이터복구가 활용된다.

최신형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2G폰, 3G폰과 같은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의 경우도 해당 기술로 복구가 가능하며, 또한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의 데이터 복구도 가능하다.

“휴대폰 문자 및 사진 복구부터 컴퓨터 하드디스크 복구까지 각종 기기의 데이터 저장 복구 서비스는 비지니스 용도 외 각종 디지털 범죄사건사고의 증거자료로도 채택되며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경찰 및 검찰, 법원 등에서 사건 수사를 협조해 온 핸드폰 분야 국내 유일한 대법원 특수감정업체로 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나 문의 사항은 데이터복구전문업체“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