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10 (금)
[건강정보] 자궁경부암 검사, 남성들도 필요한 이유는?
상태바
[건강정보] 자궁경부암 검사, 남성들도 필요한 이유는?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01.16 1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여성들에게 노출된 암인 이는 자궁경부암이 HPV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걸리는 암이다.

더불어 그리고 자궁경부암은 전 세계 여성 암 가운데 15%의 환자가 존재하는 암이다.

그리고 무료로 진행되는 일반국가건강검진에서 지원하는 여성암은 유방암과 자궁경부암이 존재하니까 무료로 검진을 받자.

암 중에서도 이는 자궁경부암이 연령층이 젊은 20대 30대 여성, 어린 사람부터 검사를 받아 예방접종을 해야한다.

여성의 자궁으로 이어지는 입구, 즉 자궁경부에 생기는 암인 그 이유는 또 자궁경부암은일어난다.

HPV 바이러스로 인해 HPV 바이러스, 즉 인유두종바이러스는주로 성관계를 통해 들어오며 성교를 한적이 있다면 평생 한 번 정도는 감염된다고 알려졌다.

자궁경부암에 감염되면 보이는 증상은 타 암들과 같이 검사를 진행하지 않는 한 암 초기에 알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이라도 성경험이 있다면 이유없이 허리, 골반 통증이 나타나거나 질 분비량 증가, 생리가 아닌데 출혈이 일어난다면 필히 병원에서 검사를 진행해야한다.

높은 사망률을 가지고 있는 이는 자궁경부암이 국가건강검진이라는 제도를 이용해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 검진은 그 해 건강검진 대상자에 들어가는 20세 이상의 여성이면 된다.

무료로 진행하는 자궁경부암 검사는 자궁경부 인근의 세포를 떼어내 현미경으로 관찰한다.

결과지에 ‘반응성세포변화’라고 나타날 수 있다.

반응성세포변화라 해서 암을 진단받는다고 결정된 것은 아니며 약간의 염증이 존재할 때 이런 소견을 받을 수 있으니 검사 결과 후 상담 후 관리하면 된다.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HPV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주사다.

우리나라는 현재 만 12세 여자아이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예방접종을 받기 좋은 연령대는 15~17세, 늦더라도 26세 전까지는 접종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HPV 바이러스는 남자들도 감염 될 수 있어서 남성들도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