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2 05:25 (수)
반수반 선택기준, 광릉한샘재수기숙학원 1:4 과외수업
상태바
반수반 선택기준, 광릉한샘재수기숙학원 1:4 과외수업
  • 데일리시큐
  • 승인 2015.06.09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정보] 일반적으로 ‘반수’는 대학 생활을 하면서 대학 입시 수능시험을 다시 준비하는 대학 1학년생을 가리키는 말이다. ‘반수’는 일반적으로 성공하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다. 일반 소위 ‘온수 재수생’들에 비해 절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2월말이나 3월초부터 공부를 시작하는 재수생들에 비해 대학의 1학기가 끝나는 6월 하순경 공부를 시작하는 반수생들은 3~4개월 늦은 시작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여건에서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숙학원에서의 반수는 무척 매력적이다.
 
그러나 대부분 기숙학원의 반수반은 4~5주 정도 반수반 별도의 특강을 진행한 후, 정규반의 결원을 채우는 방식으로 반수반을 운영한다. 문제풀이 중심으로 진행되는 정규반 2학기에 편입하게 될 경우, 최상위권을 제외한 반수생들은 부족한 개념에 대한 학습없이 방치되기 십상이다. 
 
광릉한샘기숙학원에서 선보이는 ‘집중과외 반수반’은 이러한 반수반의 상황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과정이다.

 
국어, 영어, 수학의 모든 정규수업을 반수생만의 수준별 ‘1:4 그룹과외’로 편성하고 개념부터 EBS 연계교재 및 실전문제까지 완벽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과목별 수준편차를 고려하여, 국어?영어?수학 그룹과외반은 수준별 이동수업으로 진행된다. 국어와 영어를 잘하고 수학을 못하는 학생이라면, 국어와 영어는 상위그룹과외반에서 수업과 관리를 받게 되고, 수학은 하위그룹과외반에서 수업과 관리를 받게 된다. 반대로 수학을 잘하고 국어와 영어를 못하는 학생이라면, 수학은 상위그룹과외반에서 수업과 관리를 받게 되고, 국어와 영어는 하위그룹과외반에서 수업과 관리를 받게 된다.
 
특히, 광릉한샘기숙학원 ‘집중과외 반수반’은 수능 때까지 별도로 관리되므로, 정규반에 편입될 염려 없이 반수반만의 학습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집중과외 반수반’은 오는 6월 21일(일)에 개강하며, 계열별 12명(그룹과외 3개팀)만을 모집하므로, 사전예약 접수하는 것이 좋다. 자세한 사항은 학원 상담실(031-543-2315) 또는 홈페이지(www.hsacademy.co.kr)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인터넷 생활뉴스팀> jywoo@dailyse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