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8:25 (화)
IBM, 2019년 9,262개 미국 특허 취득...27년 연속 미국 특허 1위 고수
상태바
IBM, 2019년 9,262개 미국 특허 취득...27년 연속 미국 특허 1위 고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1.15 20: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이 2019년 한 해 동안 9,262개의 미국 특허를 취득하며 27년 연속 미국 특허 1위를 고수했다고 밝혔다.

2019년 IBM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퀀텀 컴퓨팅, 블록체인, 보안과 같은 주요 기술 분야 전반에서 많은 미 특허를 취득하며 업계를 선도했다.

◇ AI 분야에서 IBM은 관련 콘텐츠를 분석해 특정 텍스트나 문장의 뉘앙스를 AI 시스템이 이해하고 추론하도록 가르치는 방법을 포함해 1,800개 이상의 AI 특허를 취득했다.

◇ IBM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보안 향상을 포함, 여러 블록체인 특허를 취득했다. 특허 받은 기술 중 하나는, 사이버 공격자가 블록체인 상에서 서명 정보를 복사해 사용하고, 추후 인가 받지 않은 블록체인에서 다른 트랜잭션을 수행하는 ‘공격 재생(replay attack)’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 IBM은 클라우드 기술에서도 2,500개 이상의 특허를 받았다. 클라우드와 비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특허가 이에 포함된다. 단일화된 포털에서 구동되는 이 기술은 클라우드 및 비 클라우드 업무와 요구사항을 수령하고 조직하고 간소화한다. 이로써 기업 및 조직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더 쉽게 이전할 수 있다.

◇ IBM의 퀀텀 컴퓨팅 프로그램은 2019년에도 크게 성장했다. IBM이 퀀텀 컴퓨팅 분야에서 일궈낸 혁신에는 추가 큐비트를 지원해 퀀텀 컴퓨터를 확장하는 방법 및 분자 시뮬레이션을 위한 혁신적 접근 방식 등이 포함된다.

◇ 보안 분야에서 IBM은 동종 암호화 영역에서 선구적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종 암호화란 사용자가 데이터를 해독하지 않고도 암호화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IBM은 동종 메시지 인코딩 기능을 위해 서명 기반 접근 방식을 개발해 특허를 받았고, 이는 데이터 진위성 확보에 도움을 준다.

IBM 수석 부사장 존 E 켈리(John E. Kelly) 박사는 “혁신의 속도, 특히 IBM에서 진행되는 연구의 속도는 전례 없는 수준으로 지속되고 있다. 인공지능(AI), 클라우드, 퀀텀 컴퓨팅 등의 기술은 비즈니스와 사회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며 이어 “전세계 거의 모든 산업과 비즈니스가 미션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과 지속가능한 혁신을 위해 IBM 기술에 의존하고 있으며, 이렇듯 발명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IBM 인재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1920년 이후 IBM은 14만개 이상의 미국 특허를 등록했다. 특히 이번 결과는 미국 45개 주를 포함, 전 세계 54개국의 8,500명 이상의 IBM 직원들의 발명에 일궈낸 결과다.

 

[2020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안내]

-주최: 데일리시큐

-후원: 정부 유관기관

-참관객: 공공•금융•기업CISO, CSO, CPO 및 정보보안 담당자 및 보안연구가 등 300명

-일시: 2020년 2월 5일 수요일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대회의실

-참관비용: 11만원(VAT 포함)

-교육이수: 7시간 정보보호 교육 이수 가능(정부/공공/일반기업 보안실무자)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IB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