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4 09:05 (목)
그리드원, 학습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 탑재 RPA 솔루션 상반기 출시
상태바
그리드원, 학습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 탑재 RPA 솔루션 상반기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0.01.15 17: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이사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이사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대표이사 김계관)이 올해 상반기에 학습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 탑재 RPA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새로운 인공지능 RPA 솔루션은 기존의 스크립트 개발 방식에 인공지능 학습 방식을 추가해 과거보다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의 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일 신제품은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가 채팅 방식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스크립트를 개발한다. ​또한,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업무에 필요한 문서나 문자, 이미지 데이터 등의 인공지능 학습을 직접 할 수 있도록 자체 학습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그리드원은 향후 인공지능 기술 개발과 자동화 기술 차별화를 강화하기 위해 최근 IBK 기업은행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는 “지난 수년간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인공지능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다. 새로운 학습 기반의 인공지능 RPA 솔루션은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올 것이다”라며 덧붙여 ”IBK기업은행에서의 투자 유치를 시작으로 그리드원의 개발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 올해 안에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그리드원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