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9 23:35 (목)
KOK PLAY,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ZBG에 'KOK'코인 상장.
상태바
KOK PLAY,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ZBG에 'KOK'코인 상장.
  • press
  • 승인 2020.01.15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종합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KOK PLAY가 15일 자체토큰 ‘KOK’를 암호화폐 거래소 'ZBG'에 상장한다고 알렸다.

세계 10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잘 알려진 ZBG 거래소는 BTC와 ETH, EOS, ADA 등 다수의 암호화폐가 상장돼 있으며, 일일 거래액만 수십억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ZBG에 따르면, 거래 개시 시간은 한국 시간으로 이날 오후 5시부터다. 발행량은 총 50억 개, 상장가는 200원이다.

KOK PLAY는 2019년 9월 30일 KOK재단과 한국전지산업협회, 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협의회, 엠게임, TOWB MUSIC, 슈퍼애시드, 텐스페이스가 공동 후원한 자체 행사인 인더스터리4.0 & 크리에이팅 뉴 모멘텀 서울 2019를 통해 화려한 출발을 알린 2020년 세계에서 가장 기대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KOK PLAY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더그루브를 운영중인 황동섭 CEO와 현재 연세대학교 겸임교수이자, 실리콘밸리 Nvidia에 연구소장으로 12년의 근무경력,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의 전무를 지낸 세계적인 컴퓨터 공학의 거장 최영규 CTO, 12월의 게임으로 선정된 '마기아'를 개발한 게임개발사의 수장 강지원 COO, 호텔킹과 PK 마스터를 기획한 박성준 CSO 등 구성원의 면면이 화려한 특징이 있다.

실제 당일 행사에 노웅래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김영진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회장, 서울대학교 엄현상 교수를 비롯한 전세계의 저명 인사들이 다 수 참석하였고 현재 세계적 노드 확장이 매우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실제 다양한 한류콘텐츠 확산과 제품 유통을 선도하는 KOK PLAY플랫폼은 단순히 시장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가 아닌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기획하고 만들어 나가며 블록체인이 가진 장점인 '투명한 부의 분배'와 '교환 편리성'을 활용하여 문화예술 콘텐츠, 게임, 금융 등 다양한 방면에서 글로벌한 서비스로 성장하고 있다.

실제 사업모델들을 기반으로 한 융합된 하나의 플랫폼인 'KOK PLAY'는 문화콘텐츠, 게임, 금융을 블록체인에 접목시켜 암호화폐를 실제 활용하고 세계인들이 편리하게 소비하고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역할이 가능하게 한다.

KOK재단 관계자는 'KOK'코인 상장에 대해 "세계적 무대에서 인정 받은 플랫폼형 디지털자산 "이라고 설명하며 "KOK 생태계에 구성되어 있는 다양한 인프라 및 컨텐츠와 최고의 블록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