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50 (금)
초음파세척기 제조기업 클린아이디어, RoHS 인증 획득
상태바
초음파세척기 제조기업 클린아이디어, RoHS 인증 획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5 1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몸에 닿거나 먹는 제품들을 친환경 제품으로 엄선해서 고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이어지는 미세먼지와 환경오염 때문에 친환경 관련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클린아이디어 조성호 대표이사는 “주력 제품인 초음파세척기가 최근 유해물질 제한지침 RoHS(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 Directive)를 통과했다”고 15일 밝혔다.

RoHS 인증이란 제품 제작에 사용되는 물질 중 납, 수은, 카드뮴, 6가 크롬, PBB, PBDE의 유해물질 함유량이 기준치 이하일 때 받을 수 있는 인증이다. 이 인증을 받은 제품들은 인체에 해를 끼치지 않는 전기 및 전자제품으로서 친환경 제품이다.

클린아이디어 조성호 대표는 “초음파세척기의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현재 생산되는 제품에 대해서도 환경지침을 지속적으로 적용할 것이며 2020년 신제품에 본격적으로 적용하여 친환경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린아이디어는 클린아이디어 초음파세척기에 RoHS 인증 마크를 부착해 출하할 예정이며, 이번 인증을 통하여 제품에 대한 경쟁력, 소비자의 신뢰성, 공익성 등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고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우선 정책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