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5 (금)
대치기억영어, 초등학생에게 수능영단어 암기하는 거꾸로 학습법 선보여
상태바
대치기억영어, 초등학생에게 수능영단어 암기하는 거꾸로 학습법 선보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4 18: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학습은 대부분 영어에 흥미를 갖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고학년이 되면 문법이나 구문, 듣기 등을 강조하는데 문제는 이상하리 만큼 ‘어휘’는 뒷전으로 밀려난다는 것이다.

대치기억영어는 이러한 문제인식을 바탕으로 ‘단어부터 끝내주는 영어’를 표방하고 있다. 실제 수업도 ‘1일 1000단어’라는 프로그램 이름이 말해주는 것처럼 단어암기에 가장 큰 비중을 둔다.

대치기억영어 이형 원장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영어 점수의 차이는 어휘가 좌우한다. 독해나 듣기도 어휘의 양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단어암기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된다”라고 말한다. 

어휘는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교육과정상 고등학교 필수 어휘는 약 3,000개인데, 수능영어 1등급을 위해서는 이것의 2배가 넘는 약 8000개는 암기해야 한다. 

이형 원장은 “고등학교 3학년 중에 8천개는 고사하고 3000개의 영어단어를 암기하는 학생이 얼마나 될까요? 고등학교 이후에는 단어암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없다는 것을 감안하면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단어암기에 집중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대치기억영어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일 1000단어’를 운영하는 이유이다. 

영어단어 암기라고 해서 억지로 시키는 것도 아니다. 순수하게 수업시간 안에 하브루타 기억술과 반복의 기술을 이용해서 성과를 내기 때문에 보통 수준의 아이들도 충분히 따라온다는 장점이 있다. 

중학교 입학전에 영어단어 암기를 끝내면 중학교 입학 후에는 수학이나 다른 주요 과목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효과이다. 또, 단어암기에 성공한 아이들이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된다는 것도 긍정적인 면이다.

대치기억영어는 밴드를 통해 상세한 수업내용도 공개하고 있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대치기억영어' 공식 블로그를 참조하면 되며, <1일 1000단어> 단과가 정말로 가능한지 상세한 수업 진행과정을 보고 싶다면 '대치기억영어' 밴드에 가입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