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15 (목)
몸캠피싱 전문 보안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 해결 위해 차단 기술 제공해
상태바
몸캠피싱 전문 보안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 해결 위해 차단 기술 제공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0.01.14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메신저는 스마트폰이 출시되었던 2000년대 중반 이후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늘어나는 이용자의 숫자에 힘입어 메신저 본연의 기능 외에도 영상통화나 음성 메세지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여기에 더해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었고 다양한 플랫폼과 제휴를 체결해 활용도를 높였다. 이 때문에 지금까지도 이용자는 늘어나고 있는데, 이면에는 새로운 위협이 생겨났다는 점도 존재한다. 몸캠피싱(동영상 대응, 사기, 유포, 피씽, 협박)이라는 범죄가 이용자를 노리는 대표적인 수법 중 하나다.
 
수법은 대부분 여성으로 위장한 범죄자가 남성에게 접근해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려는 것처럼 피해자를 속여 시작된다. 이후 영상통화를 하자고 제안하여 피해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마지막에는 음란행위를 실시하도록 만든다. 일련의 과정은 녹화하고 피해자의 휴대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연락처들을 확보한 뒤 지인이나 온라인에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돈을 요구한다.

영상과 연락처를 동시에 삭제해야 몸캠피싱의 위협을 타개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피해를 입는 즉시 경찰에 신고를 하고 IT보안회사를 찾아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가 차별화된 몸캠피씽 솔루션으로 협박을 당하고 있는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해당 기업은 설립이래로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에 힘을 쏟아 24가지에 달하는 몸캠피씽 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피해자가 사용 중인 운영체제나 피의자들의 범행 패턴 등을 빅데이터를 통해 대조하여 효과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영상과 연락처 처리작업을 완료한 이후에도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해 추가적인 유포 시도 등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24시간 연중무휴로 카톡 영상 피싱, 카톡 영상 피씽, 카톡 영상 해킹, 카통 영상 협박, 카톡 피싱 등 상담은 물론 해결작업에 임하고 있다.”라며 “피해상담이나 솔루션 문의 등 이용과 관련된 내용들은 공식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